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한국가스공사, 유가 급락으로 평가손실 전망··· 목표주가↓" [IBK투자증권]

아주경제 안준호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IBK투자증권은 19일 한국가스공사 목표주가를 종전보다 18.87% 하향 조정한 4만3000원으로 제시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1분기 국제 유가 급락으로 인한 손실이 부정적 요인으로 꼽혔다.

한국가스공사는 1분기 매출액 7조9680억원, 영업이익 9590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8.4% 줄고, 영업이익은 10.2% 증가했다. 유가 하락에 따른 판매단가 하락, 평균 기온 상승으로 인한 난방 수요 부진 등이 매출 감소 요인이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7월 도매요금이 상향 조정되며 개선됐다.

박용희 연구원은 "최근 국제 유가는 진정세로 접어 들었으나 해외 유전(E&P) 투자자산에 대한 이익 감소 및 연말 손상 차손 인식은 피하기 어려워 보인다"며 "2분기 해외 E&P 자산 이익 감소와 함께 하반기 호주 GLNG 사업 관련 손상차손 반영 리스크가 존재한다"고 평가했다. 이어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 기준 배럴당 55달러를 하반기 내 회복하지 못할 시에는 다운사이클 멀티플 적용을 고려해야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안준호 기자 ajh@ajunews.com

안준호 ajh@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마체고라 대사 사망
    마체고라 대사 사망
  2. 2김은중 감독 책임
    김은중 감독 책임
  3. 3박소희 하나은행 5연승
    박소희 하나은행 5연승
  4. 4프로농구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현대모비스
  5. 5조진웅 이선균 옹호 논란
    조진웅 이선균 옹호 논란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