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김종천 시장 "긴급재난지원금 다소나마 도움될 것 같아 다행"

아주경제 박재천
원문보기
관내 6개 동 주민센터 신청 현장 찾아 격려


김종천 경기 과천시장은 “긴급재난지원금이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워하는 시민들에게 다소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다행으로 생각한다"고 피력했다.

김 시장은 긴급재난지원금의 방문 접수가 시작된 18일 관내 6개 동주민센터 등 방문 신청 현장을 찾아 직원들을 격려한 뒤 "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신속하고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날 김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시민의 어려움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시민이 "코로나19로 수입이 줄어 힘든 데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으면 생활비 등에 보탤 수 있어 숨통이 트일 것 같다"고 말하자 김 시장은 "지역화폐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해주셔서 감사하다. 지역경제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큰 힘이 될 것 같다"고 화답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가구 단위에 따라 차등 지급되며, 세대주가 온라인을 통해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로 신청할 수 있다.


18일부터는 지역화폐, 선불카드는 주소지 관할 동주민센터에서 방문 신청이 가능하며, 체크·신용카드는 각 카드사 영업점 등에서 방문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지원금 사용기한은 오는 8월 31일까지로, 지역화폐와 선불카드, 신용·체크카드 충전 방식의 긴급재난지원금 모두 지역경제 활성화 목적에 따라 사용 가능 지역과 업종에 제한이 있다.
(과천) 박재천 기자 pjc0203@ajunews.com

박재천 pjc0203@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2. 2임영웅 두쫀쿠 열풍
    임영웅 두쫀쿠 열풍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수영 경영대표팀
    수영 경영대표팀
  5. 5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