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유진그룹 경영진, 긴급재난지원금 자발적 기부 동참

머니투데이 고석용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유진그룹 경영진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긴급재난지원금 기부에 동참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긴급재난지원금 기부는 지난 15일 유진기업, 유진투자증권, 동양, 유진저축은행, 이에이치씨(EHC), 유진홈데이, 한국통운 등 계열사 사장단 회의에서 결정됐다.

경영진 기부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지 않는 자동 기부 △지원금 신청시 기부금액을 입력하는 형태 △근로복지공단을 통한 근로복지진흥기금 기부 등의 형식을 자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유진그룹은 그룹 차원에서 임원진 기부금액에 매칭해 추가금액을 기부하는 것도 검토할 예정이다. 어려운 시기인 만큼 자발적인 기부 문화를 독려한다는 취지다.

유진그룹은 올해 들어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희망2020나눔캠페인'에 3억 원을 기탁했고 2월에는 이에이치씨(EHCEHC)의 인테리어·건축자재 전문매장인 에이스 하드웨어를 통해 전국의 아동복지시설에 마스크 5만 장을 기부했다.


유진기업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취약계층 등 사회 곳곳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사회 구성원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기부에 동참하게 되었다"며 "유진그룹 임직원들의 기부가 사회 전반의 넉넉한 마음으로 돌아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고석용 기자 gohsyng@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2. 2임영웅 두쫀쿠 열풍
    임영웅 두쫀쿠 열풍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수영 경영대표팀
    수영 경영대표팀
  5. 5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