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동료들 어디에? 홀란드, 분데스리가 샬케전 선취골 후 '사회적 거리두기'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엘링 혼란드 / 사진=Gettyimages

엘링 혼란드 / 사진=Gettyimages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선취골을 터트리며 도르트문트의 승리를 이끈 엘링 홀린드의 '사회적 거리두기' 세리머니가 화제다.

도르트문트는 16일(한국시각) 독일 도르트문트 시그널 이두나 파크에서 열린 2019-2020 분데스리가 샬케04와의 경기에서 4-0 승리를 거머쥐었다. 이로써 도르트문트는 승점 54점을 기록, 2위에 마크됐다. 1위 바이에른 뮌헨(승점 55점)과의 격차는 승점 단 1점 차다.

초반부터 치고나간 도르트문트는 비교적 이른 시간 선제골을 뽑아냈다. 전반 29분 엘링 홀란드가 토르강 아자르의 도움을 받아 팀에 리드를 안기는 선취골을 터뜨렸다. 기세를 탄 도르트문트는 전반 45분 하파엘 게레이루가 율리안 브런트의 도움을 받아 샬케04의 골망을 갈랐다.

골행진 계속됐다. 후반 3분 아자르가 브란트의 도움으로 팀의 세 번째 골을 작렬했다. 이어 후반 18분 게레이루가 홀란드의 패스를 침착하게 슈팅으로 연결해 팀의 4-0 승리를 마무리지었다.

경기 후 이날 선제골의 주인공 홀란드의 세리머니가 화제를 모았다. 그는 골을 기록한 뒤 선수들과 일정 거리를 둔 후 박수를 치는 세리머니를 선보였다. 세계를 지옥으로 몰아넣고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경기장에서 직접 실천한 것이다.

영국 매체 더 선은 "홀란드 동료들과 거리를 둔 채 구석에서 골 세리머니를 펼쳤다. 동료도 거리를 유치하며 기뻐했다"고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sports@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여인형 이진우 파면
    여인형 이진우 파면
  2. 2뉴진스 다니엘 계약 해지
    뉴진스 다니엘 계약 해지
  3. 3이시영 캠핑장 민폐 사과
    이시영 캠핑장 민폐 사과
  4. 4대통령 춘추관 방문
    대통령 춘추관 방문
  5. 5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