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경향신문 언론사 이미지

5.18 앞두고 전두환 규탄 '드라이브 스루 집회' 열려

경향신문
원문보기


1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금융감독원 앞에서 열린 ‘모이자 연희동으로! 전두환은 사죄하라!’ 5·18 드라이브스루‘ 집회에서 참가자들이 차량을 타고 전두환 전 대통령 자택으로 향하고 있다. | 연합뉴스

1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금융감독원 앞에서 열린 ‘모이자 연희동으로! 전두환은 사죄하라!’ 5·18 드라이브스루‘ 집회에서 참가자들이 차량을 타고 전두환 전 대통령 자택으로 향하고 있다. | 연합뉴스


5·18 관련 단체들이 16일 전 대통령 전두환씨(89) 자택 인근에서 진상 규명과 사죄를 촉구하는 차량 행진을 했다.

‘5·18 광주항쟁 40주년 기념사업 시민추진위원회’는 이날 서울 여의도를 출발해 전씨 자택이 있는 서대문구 연희동으로 향하는 차량행진과 ‘드라이브 스루’ 집회를 진행했다.

추진위는 “우리는 사죄조차 하지 않는 학살자 전두환을 잊지 않을 것”이라며 “아직도 참회하지 않는 책임자들에게 심판을 내리는 투쟁이자 광주항쟁의 순수함을 훼손하는 세력에 대한 오월 세대의 경고”라고 행진 취지를 설명했다.

주최 측 추산 70여대의 차량은 무릎을 꿇은 전씨 모습의 조형물을 실은 트럭을 필두로 ‘오월정신 계승, 촛불혁명 완수’ 등 문구가 적힌 선전물과 태극기를 차에 달고 줄지어 이동했다.

참가자들은 전씨 자택 인근인 궁말어린이공원에 도착한 뒤 경적을 울리며 항의를 표하기도 했다.

추진위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우려를 고려해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행사를 열기로 했다”고 말했다.

김동성 기자 estar@kyunghyang.com

▶ 장도리 | 그림마당 보기
▶ 경향 유튜브 구독▶ 경향 페이스북 구독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쿠팡 ISDS 중재
    쿠팡 ISDS 중재
  3. 3평화위원회 출범
    평화위원회 출범
  4. 4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5. 5이수혁 팬미팅 해명
    이수혁 팬미팅 해명

경향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