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5.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전세계 최초로 재개된 KLPGA 챔피언십 성적보단 방역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박성현이 14일 경기도 양주에 위치한 레이크우드CC에서 열린 KLPGA 챔피언십 1라운드에서 아이언 티샷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KLPGA

박성현이 14일 경기도 양주에 위치한 레이크우드CC에서 열린 KLPGA 챔피언십 1라운드에서 아이언 티샷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KLPGA


[스포츠서울 장강훈기자] 어색한 표정이었지만 이내 진지하게 경기에 임했다. 5개월 여 만에 ‘임시 백수’에서 탈출하게 된 선수들은 호쾌한 티 샷으로 답답함을 훌훌 털었다.

전세계 최초로 프로골프 정규투어가 재개됐다.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가 철저한 방역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경기도 양주에 위치한 레이크우드 컨트리클럽(파72)에서 제42회 KLPGA 챔피언십(총상금 30억원)을 개최했다. 디펜딩챔피언 최혜진(21·롯데)과 ‘신인왕’ 조아연(20·볼빅) 등 KLPGA 선수뿐만 아니라 ‘남달라’ 박성현(27·솔레어) ‘핫식스’ 이정은6(24·대방건설) ‘빨간바지의 마법사’ 김세영(27·미래에셋), ‘스마일퀸’ 이보미(32·노부타) 등 미국과 일본 여자프로골프 투어에서 활약 중인 선수 등 150명이 참석했다.
이보미가 티샷 후 타구를 바라보고 있다. 사진제공 | KLPGA

이보미가 티샷 후 타구를 바라보고 있다. 사진제공 | KLPGA


이른바 ‘이태원 클럽발’ 감염으로 코로나19가 재확산세라 1급 국가보안시설을 방불케하는 삼엄(?)한 방역이 이뤄졌다. 선수들은 클럽하우스뿐만 아니라 코스 내에서도 손소독제와 마스크 착용 등 개인 위생 관리 준칙을 철저히 지켜야 했다. 당연히 관중도 없었다. 선수들은 ‘무관중 경기’에 처음에는 어색한 표정을 짓다가도 실전감각이 떨어졌다는 것을 확인한 순간 샷 하나하나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고요하면서도 비장한 분위기로 진행된 첫 라운드에서는 일본의 배선우, 한국의 김자영2, 현세린 등이 5언더파 67타로 리더보드 최상단에서 출발했다.
최혜진이 1번홀에서 퍼팅 라인을 읽고 있다. 사진제공 | KLPGA

최혜진이 1번홀에서 퍼팅 라인을 읽고 있다. 사진제공 | KLPGA


오전조에 편성돼 일찌감치 라운드를 마친 배선우는 “갤러리 반응으로 내가 친 샷이 그린에 올라갔는지 핀에 붙었는지 짐작할 수 있는데 이게 좀 답답했다”며 웃었다. 그는 “사흘만 연습하지 않아도 감각이 뚝 떨어지는데, 14일 동안 클럽을 놓고 있었으니 걱정이 많았는데 뜻밖에 성적이 잘 나왔다”고 놀라움을 표하면서도 “좋은 성적을 기대하지 않고 마음을 비웠던 게 약이 된 것 같다. 우승 기회가 오면 잡아야 한다는 생각”이라며 열망을 숨기지 않았다. 지난달 24일 일본에서 돌아와 2주간 자가격리를 한 뒤 해제 엿새만에 실전을 치러 놀라운 샷 감각을 뽐냈다. 자가격리 기간을 떠올린 배선우는 “(대회에 나서니) 숨을 쉴 수 있는 것 같다”고 기뻐했다.
참가 선수가 체온을 측정하고 있다. 사진제공 | KLPGA

참가 선수가 체온을 측정하고 있다. 사진제공 | KLPGA


모처럼 국내 대회에 출전한 이보미는 “소독과 방역을 철저히 잘해 주셔서 코로나에 대한 무서움은 없는 것 같다. 대회장 전체의 철저한 관리때문에 물론 불편한 점이 있지만 모든 선수들이 꼭 지켜서 국내 첫 대회가 무탈하게 지나가야 다음 대회들도 잘 치러지니 모든 선수들이 잘 지켰으면 좋겠다”며 ‘언니’다운 당부를 전했다.

실제로 이번 대회는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방불케하는 방역 수칙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주차장에서 내린 직후 문진표를 작성해야 하고, 체온을 잰 뒤 자외선 살균기를 거쳐야 선수 라운지에 들어갈 수 있다. 라커에는 캐디만 출입할 수 있고, 식당에서도 ‘혼밥’이 의무다. 캐디는 마스크를 벗을 수 없고, 취재진 동선도 철저히 제한했다. 하이파이브나 악수 대신 팔꿈치나 주먹을 부딪히는 것으로 세리머니를 대신하는 등 선수와 관계자 모두 ‘무탈한 첫 대회’를 기원하는 마음을 여과없이 드러냈다.

zzang@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나래 활동 중단
    박나래 활동 중단
  2. 2손흥민 동상
    손흥민 동상
  3. 3정관장 인쿠시
    정관장 인쿠시
  4. 4이태석 프리킥 골
    이태석 프리킥 골
  5. 5조세호 조폭 연루 논란
    조세호 조폭 연루 논란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