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ITWorld 언론사 이미지

LTE와 5G 라우터 시장, 2024년 30억 달러 근접

ITWorld
원문보기
전 세계 5G와 LTE 라우터 및 게이트웨이 시장이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의 영향을 고려하더라도 향후 4년간 상당한 성장을 보일 전망이다.

ⓒDreamstime

IDC의 연구에 따르면 LTE와 5G 라우터 및 게이트웨이를 합한 시장은 4년 후 수십억 달러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0년 9억 9,900만 달러에서 2024년까지 매년 21.2% 증가해 2024년 30억 달러에 근접할 것으로 예상된다.

IDC의 사물인터넷(IoT) 및 모바일 네트워크 인프라 담당 선임 연구 애널리스트인 패트릭 필킨스는 “코로나19의 경제적 영향을 고려하더라도 2020년 예상되는 두 자릿수 성장률은 계속 유지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2020년은 코로나19의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인프라 투자에 대한 압박이 가중되더라도 대부분 LTE 라우터와 게이트웨이 공급 업체에게는 또 다른 성장의 해가 될 것"이라고 필킨스는 전망했다.

그는 "5G 제품의 포함도 기여하겠지만 2021년까지는 전체 시장에 실질적으로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글로벌 5G 라우터 및 게이트웨이 시장이 성장하는 주요 지역에는 호주, 미국, 아시아태평양과 일본(APJ) 등이 있다.


LTE 라우터와 게이트웨이 측면에서, APJ 지역은 대규모 LTE 네트워크의 지속적인 확장 및 치밀화로 이러한 장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IDC에 따르면, LTE 라우터와 게이트웨이의 최대 소비지역은 북미로 파악됐다. ciokr@idg.co.kr

Sasha Karen editor@itworld.co.kr
저작권자 한국IDG & ITWorl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삼성생명 하나은행 우리은행
    삼성생명 하나은행 우리은행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4. 4명의도용 안심차단
    명의도용 안심차단
  5. 5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