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1.6 °
OSEN 언론사 이미지

"심은하 닮은꼴"..박주현, 넷플릭스서 뜬 '인간수업'으로 괴물신인 급부상

OSEN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OSEN=최나영 기자]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인간수업’이 무서운 흥행 질주 중이다.

돈을 벌기 위해 죄책감 없이 범죄의 길을 선택한 고등학생들이 그로 인해 돌이킬 수 없이 혹독한 대가를 치르는 과정을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인간수업’은 지난 29일 공개된 후, 입소문을 타고 ‘한국의 TOP 10 콘텐츠’ 1위와 2위를 오가며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 인기에는 사회의 현실을 꼬집는 날카롭고 파격적인 주제도 있지만, 수백대의 오디션을 뚫고 발탁된 신예들의 탄탄한 연기력이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그 중 주인공 ‘규리’ 역의 ‘박주현’은 갓 데뷔한 신인임에도 폭발적인 연기력으로 극을 이끌어 ‘괴물 신인’이란 별명이 붙었다.

극 중 박주현이 맡은 '규리'란 인물은 돈 많은 부모, 명석한 머리, 친구들의 선망, 선생님들의 총애까지 모든 걸 갖췄지만 완벽함을 강요하는 부모에게 반항하고 싶은 마음에 죄책감없이 지수의 사업에 손을 대려 하는 ‘행복’ 빼곤 다 가진 위험한 인물이다.


그는 인터뷰를 통해 "규리는 쉽게 정의 내릴 수 없었던 인물 이었다"라며 "감독님과, 작가님과 끊임없이 대화하고 사회문제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다"라고 그간의 노력을 전하기도 했다.

잠도 못자며 고민했다던 그의 노력은 극 중에서 여실히 드러났다. 모범생의 얼굴을 하고 있지만, 그 속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없는 인물을 박주현은 섬세한 눈빛으로 그려냈고, 실제 고등학생들의 은어, 말투, 몸짓 까지 완벽한 ‘배규리’로 분했다.


첫 주연작 임에도 탄탄하고, 디테일한 연기력으로 ‘인간수업’ 인기 견인에 힘을 보태고 있는 박주현이다.

한편 박주현은 '심은하 닮은꼴'로도 불리며 tvN 드라마 ‘반의반’에서 배우 정해인이 분한 하원의 첫사랑으로 등장, 대중의 눈도장을 찍은 바 있다.

한편, 박주현이 출연한 '인간수업'은 넷플릭스에서 절찬 스트리밍 중이다.


/nyc@osen.co.kr

[사진] 935 엔터테인먼트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2. 2조진웅 소년범 의혹
    조진웅 소년범 의혹
  3. 3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4. 4문정희 춤 실력
    문정희 춤 실력
  5. 5내란재판부 위헌 우려
    내란재판부 위헌 우려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