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삼성에서 소프트웨어 교육 받으세요"…'SSAFY' 4기 모집

뉴스1
원문보기

1년 간 무상 코딩 교육…매달 교육비 100만원도 지원

5월11일부터 25일까지 접수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2019년 8월 20일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SSAFY) 광주 교육센터를 방문해 소프트웨어 교육을 참관하고 교육생들을 격려하고 있다.(삼성전자 제공) © 뉴스1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2019년 8월 20일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SSAFY) 광주 교육센터를 방문해 소프트웨어 교육을 참관하고 교육생들을 격려하고 있다.(삼성전자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정상훈 기자 = 삼성전자는 4일 실전형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Samsung Software Academy For Youth, SSAFY) 4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SSAFY'는 삼성전자가 지난 2018년부터 소프트웨어 생태계 조성과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 제고를 목적으로 만든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만 29세 이하 미취업 대학졸업자를 대상으로 1년간 무상 소프트웨어 교육을 제공하며, 고용노동부가 후원한다.

지난해에는 이재용 부회장이 직접 'SSAFY' 교육장을 찾았으며, 지난 1월 진행한 3기 입학식에선 EBS 연습생인 '자이언트펭TV' 펭수가 참석해 교육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했다.

이번 4기 모집에는 4년제 대학 졸업자나 졸업예정자라면 전공과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 적성 진단과 인터뷰 등의 절차를 거쳐 선발한다. 교육생으로 최종 선발되면 서울·대전·광주·구미 등 4개 지역에서 1년 2학기 과정의 소프트웨어 교육을 받는다.

1학기에는 몰입형 코딩 교육을 통해 알고리즘 등 기초 역량을 향상하고, 2학기에는 실전형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자기주도형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SSAFY'의 모든 과정은 무상으로 이뤄지며 교육생 전원은 매달 100만원의 지원비를 받는다. 진로 설계를 돕는 '개인별 취업 지원 서비스'와 SSAFY 교육생만을 위한 '채용 박람회'도 있다.


'SSAFY' 출신의 취업 성과도 돋보인다. 1기 교육생은 수료 시점에 절반 이상이 취업에 성공했고, 아직 2학기 수업이 진행 중인 2기 교육생 중에서도 150여명이 취업으로 조기 수료하기도 했다.

한편, SSAFY 4기 교육생 모집은 오는 11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다.
sesang222@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지 3점슛
    이민지 3점슛
  2. 2김기현 아내 특검
    김기현 아내 특검
  3. 3한국전력 현대캐피탈 베논
    한국전력 현대캐피탈 베논
  4. 4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5. 5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