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7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농구 수비왕 문성곤, 피겨 스타 곽민정 예비신랑

매일경제 노기완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매경닷컴 MK스포츠 노기완 기자

문성곤(농구)-곽민정(피겨스케이팅) 스포츠 스타 커플이 화제다. 아는 사람만 알았던 알콩달콩한 사랑을 인정하면서 2021년 5월 결혼 계획까지 밝혔다. 공개연애를 약혼 발표로 시작한 것이다.

프로농구 포워드 문성곤(27·안양 KGC인삼공사)은 2019-20시즌 최우수수비상과 수비5걸을 석권하며 KBL 데뷔 후 최고의 한해를 보냈다.

문성곤은 미국프로농구 NBA에서 각광받는 3&D, 즉 3점 슛과 수비력을 겸비한 유형으로 최근 KBL에서 가장 주목할 선수 중 하나다.

문성곤-곽민정이 공개연애를 약혼발표로 시작했다. 프로농구 수비왕 문성곤과 아시안게임 피겨스케이팅 동메달리스트 곽민정은 스포츠 스타 커플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MK스포츠DB

문성곤-곽민정이 공개연애를 약혼발표로 시작했다. 프로농구 수비왕 문성곤과 아시안게임 피겨스케이팅 동메달리스트 곽민정은 스포츠 스타 커플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MK스포츠DB


아마추어 무대에서는 단점으로까지 지목된 수비력을 프로 데뷔 후 최정상급으로 끌어올렸다. 문성곤은 이 과정에서 학창시절 장신 슈터로 이름을 날렸던 외곽 득점력을 잃을 뻔했으나 2019-20시즌 교정에 성공하며 한국프로농구를 대표하는 3&D로 떠올랐다.

2015 대학농구리그 MVP가 5년 만에 KBL 수비왕이 됐다. 이를 위해 문성곤이 얼마나 많이 노력했을지는 짐작이 되고도 남는다.


예비신부 곽민정(26)은 2008-09시즌 국제빙상연맹(ISU) 주니어그랑프리 멕시코대회 3위로 피겨여왕 김연아(30) 이후 한국인 최연소 입상기록을 수립하여 주목받았다.

곽민정은 2010 밴쿠버동계올림픽 국가대표 및 2011 아스타나-알마티 아시안게임 동메달 등의 성과를 내고 2014-15시즌을 끝으로 은퇴했다.

현역 생활을 마무리한 곽민정은 2017 세계선수권·아시안게임 및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 KBS 피겨스케이팅 해설위원으로 참가했다. dan0925@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선언
    조진웅 은퇴 선언
  2. 2삼성생명 신한은행
    삼성생명 신한은행
  3. 3현대캐피탈 현대건설 연승
    현대캐피탈 현대건설 연승
  4. 4인천도시공사 핸드볼
    인천도시공사 핸드볼
  5. 5현대건설 흥국생명 경기
    현대건설 흥국생명 경기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