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4.2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국 DF 유일' 광저우 박지수, 2019시즌 ACL 올스타팀 선정

스포티비뉴스 유현태 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중국 슈퍼리그(CSL) 광저우 에버그란데에서 뛰는 박지수(26)가 2019시즌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올스타팀에 선정됐다.

AFC는 2019시즌 ACL의 통계 및 성적을 총괄한 테크니컬 리포트를 발표해 ACL에서 활약한 올스타팀 23명을 발표했다.

박지수는 총 5명으로 구성된 수비수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이 부문에 뽑힌 한국인 선수는 박지수가 유일하다. 박지수는 한국 축구 대표팀의 유니폼을 입고 A매치 3경기에 나섰다.

브라질 국가대표 출신인 파울리뉴, 탈리스카(이상 광저우/중국)는 물론 11골로 대회 득점왕을 차지한 프랑스 국가대표 출신의 바페팀비 고미스(알 힐랄/사우디아라비아), 전직 브라질 대표인 오스카, 헐크(이상 상하이 상강/중국), 2019 AFC 아시안컵 카타르 우승 주역인 아크람 아피프와 한국 국가대표 미드필더 남태희(이상 알 사드/카타르) 또한 올스타팀에 선정됐다.
박지수는 2019시즌을 앞두고 경남FC에서 광저우로 이적해 팀의 핵심 멤버로 자리매김했다. 2019시즌 CSL 20경기, ACL 12경기, 중국 FA컵 2경기 등 총 34경기에 나서 1골 1도움을 기록, 광저우의 리그 우승과 ACL 4강 진출에 공을 세웠다.

박지수는 "생애 첫 ACL 무대에서 올스타팀에 선발돼 무척 뿌듯하다. 파비오 칸나바로 감독의 지도는 물론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국가대표에 꾸준히 소집된 것 또한 실력 향상에 큰 힘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2020시즌에도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지수는 현재 시즌 개막을 준비하며 중국 광저우에서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재환 SSG 이적
    김재환 SSG 이적
  2. 2러셀 모마 MVP
    러셀 모마 MVP
  3. 3쿠팡 특검 문지석
    쿠팡 특검 문지석
  4. 4박나래 불법 의료행위 의혹
    박나래 불법 의료행위 의혹
  5. 5전현무 전여친 언급
    전현무 전여친 언급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