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4.1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캐롯손보, 스위치처럼 보험 ‘켜는’ 레저상해보험 출시

조선비즈 이상빈 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스위치처럼 보험을 켜고 끌 수 있는 레저상해보험이 출시된다. 가입자는 보험에 가입해놓고 켜놓은 날만큼만 보험료를 납입하면 된다.

29일 캐롯손해보험은 국내 최초로 ‘트랜스포밍 보험’의 개념을 도입한 ‘스마트ON 레저상해보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트랜스포밍 보험은 한가지 보험으로 필요할 때마다 담보를 변경할 수 있는 보험이다. 보험 하나를 가입해 다양한 종목별 보험에 가입한 것과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스마트ON 레저상해보험은 스위치처럼 필요할 때마다 켰다 끌 수 있다. 골프, 등산, 자전거, 낚시, 수영 등 원하는 레저활동 20여개 종목 중 하나를 선택하는 식이다. 만약 하루는 골프, 다음날은 등산, 그다음 날은 자전거를 탄다면 그때그때 스위치를 켜서 새로운 종목의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것이다.

하루 기준 종목별로 보험료가 다르다. 골프는 2990원, 등산 1062원, 낚시 984원, 자전거 798원 등이다. 이를 통해 레저활동 중 생긴 상해사망, 후유장해 시 최대 1억원을 지급하고, 골절로 진단되는 경우 진단금 10만원을 지급한다. 골프를 선택하는 경우 추가로 홀인원 축하금 100만원과 골프배상책임담보 1000만원도 기본으로 제공한다.

직접 운전을 하며 레저활동을 떠나는 경우 하루 400원대로 원데이 운전자보험도 추가할 수 있어, 별도 운전자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에도 이 보험을 활용할 수 있다.



이상빈 기자(seetheunseen@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러셀 모마 MVP
    러셀 모마 MVP
  2. 2쿠팡 특검 문지석
    쿠팡 특검 문지석
  3. 3쿠팡 특검 수사
    쿠팡 특검 수사
  4. 4박나래 불법 의료 의혹
    박나래 불법 의료 의혹
  5. 5SSG 버하겐 영입
    SSG 버하겐 영입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