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옥토패스 트래블러' 한글화 패치 배포 결정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스퀘어에닉스는 올해 여름께 닌텐도 스위치 및 스팀 전용 '옥토패스 트래블러'에 대한 한글 패치를 배포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이 작품은 2D 도트와 3D가 조화를 이룬 그래픽을 비롯, 고전의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된 RPG다. 2018년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 이후 배경음악, 일러스트, 전투 시스템 등이 호평을 받으며 전 세계 누적 출하수 200만개를 넘어서는 성과를 거뒀다.

이 회사는 이날 한글화 타이틀 로고와 스크린샷 일부를 공개했다. 출시 이후 2년이 넘은 작품에 대한 후속 현지화가 이뤄져 이례적인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기존 팬층뿐만 아니라 새로운 유저로부터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을지도 귀추가 주목된다.

이 작품은 8개 캐릭터 중 하나가 돼 자유롭게 세계를 여행하면서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각 캐릭터는 독자적인 능력인 '필드 커맨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대부분의 NPC에게 다른 행동을 취할 수 있다.

예를 들면, 검사 올베릭은 누구에게나 '시합'을 신청할 수 있으며, 무희 프림로제는 '유혹'으로 NPC를 섭외해 함께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이 작품은 턴제 커맨드 배틀이 채택됐다. 턴이 경과하며 쌓이는 '부스트 포인트(BP)'를 소비해 공격 횟수를 늘리거나 '어빌리티(기술)'의 위력을 높이는 '커맨드 부스트' 및 적의 약점을 공략해 무력화시킨 뒤 단숨에 전세를 우세하게 가져갈 수 있는 '브레이크' 등의 시스템을 통한 전략적인 전투를 지향한다.


또 전투에서 사용하는 어빌리티의 습득 순서를 자유롭게 정할 수 있어, 자신만의 육성 및 전투 방향성을 찾아갈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전투에서의 직업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으며, 캐릭터와 배틀 직업(잡)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전략을 세울 수 있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영란 홍현희 이지혜
    장영란 홍현희 이지혜
  2. 2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3. 3김소니아 더블더블
    김소니아 더블더블
  4. 4심형탁 하루 매니저
    심형탁 하루 매니저
  5. 5김설 영재원 수료
    김설 영재원 수료

더게임스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