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文대통령 "불법체류자 밀집지역 방역 특별관리하라"

서울경제 윤경환 기자
원문보기
丁총리와 회동... "재난지원금 최대한 신속 지급"


문재인 대통령과 정세균 국무총리가 정례회동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을 최대한 신속히 지급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자는 의견을 나눴다. 문 대통령은 아울러 불법체류자, 노숙인 쪽방촌 등 취약지역에 방역 특별관리를 해야 한다는 의견도 전달했다.

문 대통령과 정 총리는 27일 청와대에서 가진 주례회동에서 4월 중으로 추가경정예산안이 국회를 통과 할 수 있도록 정부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고 추경 통과 후 최대한 신속하게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기로 했다.

문 대통령과 정 총리에게 “국민의 자발적 협조와 정부와 지자체의 노력으로 4월 19일 이후 9일째 신규 확진자가 10명 내외로 발생하고 있는 점은 매우 고무적”이라며 “긴장을 늦추지 말고 계속해서 상황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면서 생활방역으로의 차질 없는 이행을 세심하게 준비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최근 해외 사례를 볼 때 의료 접근성이 낮은 불법체류자 밀집 지역과 노숙인, 쪽방촌 등 취약지역은 특별 관리가 필요하다”면서 별도 대책을 강구하라고 지시했다.

등교 개학과 관련해서는 정 총리가 “국민적 공감대를 만든 후 5월 초 결정하겠다”고 보고하자 문 대통령은 “교육부와 각 지방자치단체가 방역물품 확보와 확진자 발생 시 조치사항 등 개별 학교가 대비할 사항을 꼼꼼하게 점검하고 준비해달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과 정 총리는 아울러 ‘K-방역’모델을 감염병 대응 단계별 18종으로 구체화해 국제표준화기구(ISO)에 제안하기로 했다.
/윤경환기자 ykh22@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4. 4놀뭐 허경환 위기
    놀뭐 허경환 위기
  5. 5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