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중국 연예계 최고 미인은 탕웨이.. 中 포털 ”상당히 객관적 기준으로 선정”

세계일보
원문보기

배우 탕웨이(41·사진)가 한 매체가 선정한 ‘중국 연예계 최고의 미인’으로 꼽혔다.

중국의 인터넷 포털 사이트 ‘진르터우탸오’가 26일 발표한 순위에 따르면, 탕웨이는 판빙빙(39)과 장쯔이(41) 등 중화권의 쟁쟁한 스타들을 모두 제치고 최고의 미인에 이름을 올렸다.

진르터우탸오는 탕웨이에 근접한 미인으로 가오위안위안(41)을 선정했다. 이외에 리샤오란(44), 판빙빙, 왕리쿤(39), 안젤라 베이비(31) 등이 뒤를 이었으며, 또 류이페이(33)와 장쯔이, 류스스(33), 쉬칭(51) 등이 중국 연예계 10대 미녀로 이름을 올렸다.

진르터우탸오는 해당 순위에 대해 “상당히 객관적 기준으로 선정했다”고 강조했다.

2000년 초에 데뷔한 탕웨이는 2007년 영화 ‘색, 계’를 통해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배우로 떠올랐다. 그러나 ‘섹, 계’가 중국 항일 세력을 묘사한 방식이 중국 당국의 심기를 건드려서 중국에서 3년간 영화 출연이 금지돼 잠시 활동이 뜸했다.

이후 탕웨이는 현빈과 호흡을 맞춘 한국영화 ‘만추’(2011)로 본격적으로 활동을 재개했으며, 2014년 ‘만추’를 연출한 김태용 감독과 결혼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최승우 온라인 뉴스 기자 loonytuna@segye.com

사진=진르터우탸오 홈페이지 캡처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