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기획]LG유플러스 5G와 함께하는 집콕생활

전자신문
원문보기

비대면은 문화 활동에도 변화를 초래했다.

국내 프로야구와 골프 등 각종 스포츠는 물론 콘서트·페스티벌이 잇따라 연기 혹은 취소되며 '언택트 문화활동'이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했다.

LG유플러스는 5G를 통해 이전과 다른 방식으로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5G 특화 서비스를 IPTV에서도…U+tv아이돌Live

'U+tv아이돌Live'는 LG유플러스 5G 특화서비스 'U+아이돌Live'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IPTV(U+tv)에 탑재한 서비스다.

'U+아이돌Live' 모바일 앱에서 제공하던 차별화 기능과 아이돌 공연, 독점 영상을 TV로 크고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U+아이돌Live 모바일 앱에서 이용하던 △생방송 중 좋아하는 멤버를 골라 볼 수 있는 '멤버별 영상' △무대 뒤에서 촬영한 영상을 볼 수 있는 '무대 뒤 카메라' △생방송 중 놓친 영상을 돌려볼 수 있는 '타임머신' 등 차별화 기능은 물론 U+아이돌Live의 독점 영상, 콘서트, 음악방송, 예능 등 2만4000편 콘텐츠를 대화면 TV에서 즐길 수 있다.

누적 이용자 2000만…U+프로야구

'U+프로야구는 지난해 3월 말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누적 2000만명이 이용한 대표 야구중계 서비스다. 2019년 U+프로야구 누적 시청시간은 546만 시간에 이른다.


LG유플러스는 국내 프로야구(KBO) 시즌 개막 연기에 따라 국내 야구팬의 아쉬운 마음을 위로하고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U+프로야구를 통해 LG트윈스 구단 자체 청백전을 생중계했다.

이 뿐만 아니라 NC, 롯데, 한화, 기아 등 타구단 청백전 연습경기 하이라이트 (VoD)도 제공했다.

집에서 실시간 레슨받아…U+골프


'U+골프'에서는 골프 대회가 잇따라 취소되자 골프팬에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특별 생방송 토크쇼 'U+골방토크 쉬면 뭐하니?'를 편성, 4월 한 달간 방영했다.

실시간 고객 소통을 기반으로 지난 시즌 명장면 리뷰와 선수 인터뷰, 골프 레슨을 통해 호응을 받았다.

LG유플러스는 내달 골프 시즌이 본격 시작되면 U+골프에 라이브 채팅 등 고객 참여 기능 업데이트를 계획 중이다.

박지성기자 jisu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삼성생명 하나은행 우리은행
    삼성생명 하나은행 우리은행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4. 4명의도용 안심차단
    명의도용 안심차단
  5. 5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