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이준석 "보수 유튜버들 고발할 것…당 내부 총선 조작설도 정리"

머니투데이 백지수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백지수 기자]

이준석 미래통합당 최고위원이 지난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뉴스1

이준석 미래통합당 최고위원이 지난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뉴스1



21대 총선 사전 투표 조작 의혹을 제기한 보수 유튜버들과 유튜브 공개 토론회를 가진 이준석 미래통합당 최고위원이 보수 유튜버들을 고발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 최고위원은 24일 오전 페이스북에 "전날 토론회로 사실관계는 대부분 정리가 될 테니 나머지 정리에 나서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최고위원은 또 "유튜버들이 코인 날아가게 생기니 허위 사실을 총동원해서 저에 대한 인신공격에 나서나 보다"며 "시간이 걸리더라도 민·형사(고소)로 철저하게 코인 번 것보다 더 회수해서 제가 다 천안함 재단에 넣겠다"고 경고했다.

이 최고위원은 당내에서 보수 유튜버들의 주장에 동조하는 의원들도 수습하겠다고 했다.

이 최고위원은 "민경욱 의원을 포함해 유튜버들의 활극에 같이 이름이 거론된 우리 당 소속 정치인들은 제가 최대한 사적으로 연락해 며칠 설득하겠다"며 "이건 당 지도부에 소속된 제가 해야 할 책무"라고도 밝혔다.


이 최고위원은 "원래 저 포함해 낙선자들은 힘든 시기"라며 "힘든 시기에 이런 유튜버들의 부추김에 흔들리는 것은 저도 비난보다 이해할 수 있다"고도 했다.

이어 "원래 힘든 사람들에게 소수 종교가 포교를 시도하는 것과 비슷한 상황"이라고 했다.

백지수 기자 100jsb@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추적
    김병기 금고 추적
  3. 3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4. 4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