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웹젠, 임인스 작가와 '뮤' 웹툰 '슬레이브B' 카카오페이지 연재

파이낸셜뉴스 김아름
원문보기

[파이낸셜뉴스] 웹젠이 임인스 작가와 함께 자사가 보유한 '뮤' 지적재산권(IP)를 소재로 하는 신작 웹툰 '슬레이브 B'의 연재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슬레이브 B’는 임인스 작가의 복귀작이자,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하는 첫 작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웹툰은 이날 카카오페이지에서 처음으로 공개되었으며, 매주 화요일에 연재될 예정이다.

'슬레이브B'는 웹젠과 화이브라더스코리아의 합작으로 제작되는 판타지 장르의 웹툰으로, 20년간 게임 유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웹젠의 '뮤' IP를 배경으로 한다. 웹툰은 주인공 '니로'가 노예라는 신분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황제 '뮤렌'이 졸업한 학교 '엑스카눔'에 입학하면서 펼쳐지는 성장과 모험을 다룬다.

웹툰의 줄거리는 '싸우자 귀신아', '용의 아들 최창식'의 저자이자 뛰어난 스토리텔링으로 유명한 임인스 작가가 담당하며, 그림은 개성 넘치는 매력적인 화풍을 자랑하는 '자살소년'의 박지 작가가 담당한다.

웹젠은 성공한 원작을 다른 장르의 콘텐츠로 재생산해 수익을 극대화시키는 '원소스-멀티유즈' 전략의 일환으로 뮤 IP의 '스토리텔링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웹툰 '슬레이브B'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영화 등의 영상 콘텐츠도 추가로 논의할 예정이며 자사가 가진 IP의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대중화를 꾀할 계획이다.

현재 웹젠은 지난 2017년부터 국내의 유명 미술작가들과 협업해 '뮤' IP 미술작품 전시회를 개최하고, 2018년 8월에는 중국 현지에서 웹툰 제작 및 연재에 나서고 있다. 특히 2019년에는 '뮤' IP의 '요정' 피규어를 출시하는 등 게임 외 콘텐츠 산업부문에서도 활발히 IP 제휴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2. 2스위스 리조트 폭발
    스위스 리조트 폭발
  3. 3강선우 제명
    강선우 제명
  4. 4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5. 5송도순 별세
    송도순 별세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