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소설 '퇴마록', 애니메이션으로 제작...이우혁 작가 참여

뉴시스 신효령
원문보기
[서울=뉴시스] 1990년대 큰 인기를 끈 소설 '퇴마록'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 (사진=싸이더스 애니메이션 제공) 2020.04.21.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1990년대 큰 인기를 끈 소설 '퇴마록'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 (사진=싸이더스 애니메이션 제공) 2020.04.21.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1990년대 큰 인기를 끈 소설 '퇴마록'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

애니메이션 제작 스튜디오 싸이더스애니메이션은 21일 소설 퇴마록의 애니메이션 제작 확정 발표와 함께 주인공 4명의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했다.

싸이더스 애니메이션은 원작 소설 퇴마록의 방대한 이야기와 세계관을 장기간에 걸쳐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에 공개하는 첫 시즌은 많은 팬들이 기억하고 있는 국내편을 주요 스토리로 했다. 주인공들이 앞으로 펼칠 이야기의 기원을 주로 다루게 될 예정이다. 현대를 배경으로 한다. 지금 우리 곁에 함께하는 퇴마사 주인공들을 만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퇴마록'은 1993년 작가 이우혁이 하이텔의 SUMMER란에 처음으로 연재를 시작했고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1994년 1월 첫 단행본이 출간되자 마자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국내편, 세계편, 혼세편, 말세편의 19권 완간까지 누적 판매부수가 1000만부를 넘겼다.'퇴마록'은 1998년 안성기, 신현준, 추상미 등이 출연한 영화로도 만들어졌다.


원작의 이우혁 작가가 시나리오 작가 및 자문역으로 계약을 맺고 기획 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이우혁 작가는 "현재 퇴마록은 애니메이션과 웹툰, 드라마의 기획 및 제작이 진행 중이다. 그 중 애니메이션은 가장 선호하는 장르인데, 오랫동안 많은 제안에도 쉽게 결정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레드슈즈'를 보고 제작사의 기술력에 확신이 있었고 이제 퇴마록의 주인공들이 다시 살아날 수 있는 시대가 됐다고 생각했다. 원작 팬부터 처음 퇴마록을 접하는 분들까지 만족시킬 수 있도록 제작진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퇴마록 애니메이션은 2022년 공개를 목표로 작업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now@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윤석열 기소 명태균
    윤석열 기소 명태균
  2. 2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3. 3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4. 4한화 오웬 화이트
    한화 오웬 화이트
  5. 5이이경 용형4 하차
    이이경 용형4 하차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