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JTBC 언론사 이미지

"등교수업·원격수업 병행 가능성 타진"…고3 모의고사는?

JTBC
원문보기


[앵커]

조금 전 정부 브리핑에서는 많은 가정의 관심 사안이죠. 아이들 등교는 언제 하느냐는 질문도 나왔습니다. 다시 이희령 기자 연결하겠습니다.

이 기자, 내일(20일)부터는 초·중·고 모든 학생들이 온라인 강의를 듣게 되잖아요.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일부 완화하면서 등교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는데 여기에 대해서는 어떻게 설명을 좀 했습니까?

[기자]

앞서 오후 3시 이뤄진 대책회의 모두발언에서 정세균 국무총리는 등교와 개학의 경우 전반적인 상황을 보면서 순차적으로 추진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말하자면 일괄적인 등교보다는 초·중·고 혹은 중3과 고3 이렇게 상황별로 다르게 등교를 할 수 있다는 취지의 발언입니다.


이어 5시 브리핑에서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사회적 거리 두기가 16일간 다시 연장된 상황이기 때문에 그 상황들을 굉장히 신중하게 보면서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의 병행 가능성을 지금 타진하고 있다,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감염 전문가 또 중대본 전체의 의견을 모아서 점차 결정해 가겠다는 설명도 덧붙였습니다.

[앵커]


이번 주 금요일에 예정된 전국학력평가에 대해서도 정부 설명이 있었죠. 앞서 학력평가를 등교해서 치르게 한 뒤에 문제가 없다면 등교개학에도 탄력이 붙을 거다, 이런 관측도 나오지 않았습니까?

[기자]

그렇습니다. 박 장관은 전국 학력평가와 관련해서는 17개 교육청 담당자들이 지속적으로 협의를 하고 있고 또 해 왔다고 그렇게 말했습니다.


다만 고3 학생들의 모의고사는 지난 3월 모의고사가 연기된 건데요.

실질적으로 시·도교육청이 자율적으로 협의해서 운영할 거라는 설명도 덧붙였습니다.

그 결과에 대해서는 내일 아침 서울시교육청이 보도자료를 낼 거라고 정부는 설명했습니다.

이희령 기자 , 최대환, 지윤정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함께 보면 좋은 영상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