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LG유플, 온라인 개학 초중고 무상지원

매일경제 이용익
원문보기
LG유플러스가 온라인 수업 현장을 지원하기 위해 대학 및 초·중·고교에 네트워크 서비스와 원격수업 솔루션을 무상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3월 초부터 자사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대학교를 대상으로 기존 속도의 2배로 무상 증속해 4월 말까지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현재까지 67개 대학의 증속을 완료했으며 대구·경북 지역 대학교는 필요에 따라 추가 증속을 무상 지원한다. 강의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전송하는 데 필요한 U+CDN 서비스는 월 500Mbps 이내 범위에서 4월 말까지 무료 제공하고 수요에 따라 연장한다.

전국 초·중·고교 온라인 개학 지원을 위해 자사 스쿨넷 서비스를 이용하는 교육청 및 초·중·고교의 인터넷 속도도 6월까지 무상 증속한다. 한국정보화진흥원(NIA)과 협의해 현재 LG유플러스 스쿨넷을 이용 중인 전국 초·중·고 3460개교 가운데 500Mbps 미만을 이용 중인 1320개 학교에 대해 인터넷 속도를 500Mbps로 증속해준다. 스쿨넷은 교육청과 초·중·고교가 이용하는 인터넷 서비스다. 또 초·중·고교를 대상으로 스마트 스쿨 구현에 유용한 'U+원격수업' 솔루션을 시범서비스로 3개월간 무상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쌍방향 화상 수업 기능은 물론, 교사와 학생 간 실시간 문서 화면 공유가 가능하다.

[이용익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2. 2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논란
    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논란
  3. 3손흥민 볼리비아 프리킥
    손흥민 볼리비아 프리킥
  4. 4모범택시3 빌런 김성규
    모범택시3 빌런 김성규
  5. 5정유미 검사장 강등
    정유미 검사장 강등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