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21대총선] 이해찬 "국민께 감사…코로나19·경제위기 대응에 혼신 다할것"

아시아경제 원다라
원문보기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이인영 원내대표, 우희종, 이종걸 더불어시민당 선대위원장이 15일 국회에 마련된 개표종합상황실에서 선거 관련해 고개숙여 국민께 인사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이인영 원내대표, 우희종, 이종걸 더불어시민당 선대위원장이 15일 국회에 마련된 개표종합상황실에서 선거 관련해 고개숙여 국민께 인사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믿고 지지해주신 국민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와의 전쟁, 경제위기 대응에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15일 밤 10시 국회 의원회관에 마련된 민주당·더불어시민당 개표상황실을 찾아 "아직 투표의 최종결과는 안 나왔기 때문에 말씀드리기가 조금 부담스럽지만 굉장히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지 않을 수가 없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앞으로 21대 국회는 지금까지의 20대 국회와는 달리 우리나라의 장래를 열어가야 할 막중한 책임을 지고 있는 국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그동안에 저희를 믿고 이렇게 지지해주신 국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앞으로 코로나19와의 전쟁, 경제 위기의 대응 이런 부분들에 대해서 저희가 할 수 있는 혼신의 힘을 다하는 것이 우리를 지지해주신 국민들의 뜻에 부합하는 일이라고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개표가 36.1% 진행된 오후 10시 기준 전체 253개 지역구 가운데 민주당 후보는 150곳 안팎, 미래통합당 후보는 95곳 안팎, 무소속 후보는 5곳에서 각각 1위를 달리고 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광훈 구속 유지
    전광훈 구속 유지
  2. 2안세영 인도오픈 8강
    안세영 인도오픈 8강
  3. 3프로농구 외국인 선수 제도
    프로농구 외국인 선수 제도
  4. 4신민준 LG배 우승
    신민준 LG배 우승
  5. 5천하람 필리버스터
    천하람 필리버스터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