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윤석열, 투표후 대검 간부들에게 “국민께 정치적 중립 믿음 줘야”

헤럴드경제 당직자공용
원문보기
[연합]

[연합]


[헤럴드경제] 윤석열 검찰총장은 15일 총선 투표 후 선거사범 단속 등 수사 지휘를 위해 출근한 대검찰청 간부들을 검찰의 정치적 중립을 강조했다.

두달여만에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윤 총장은 이날 오전 9시께 집 근처인 서울 서초구 원명초등학교 투표소를 찾아 한 표를 행사했다. 회색 패딩을 입은 가벼운 복장 차림에 마스크를 쓴 윤 총장은 시민들 사이에 줄을 서서 투표를 마쳤다. 이 과정에서 비닐장갑을 끼지 않은 모습이 포착돼 논란이 일기도 했다. 부인 김건희씨는 투표소에 동행하지 않았다.

윤 총장은 이후 대검찰청 근처의 한 식당에서 배용원 대검 공공수사부장 등 출근한 공공수사부 소속 검사들과 점심 식사를 함께했다. 이날 점심 식사는 예정됐던 일정은 아닌 것으로 전해졌다.

윤 총장은 "'정치적 중립'은 펜으로 쓸 때 잉크도 별로 안 드는 다섯 글자이지만 현실에서 지키기가 어렵다"며 "국민들께 검찰이 정치적 중립을 지키고 있다는 믿음을 주는 게 어려운데, 끊임없는 노력과 투자가 필요하다"고 강조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선거개입 수사를 둘러싼 논란을 의식한 듯 "검찰 수사를 지켜보는 쪽에서는 이해관계에 따라 검찰이 중립적이지 않다고 늘 공격한다"는 말도 꺼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김명수 대법원장은 이날 오전 8시30분께 부인 이해주 여사와 서울 용산구 중부기술교육원 투표소를 찾아 투표했다. 이찬희 대한변호사협회장도 이날 낮 서울 송파구 송파문화원 투표소에서 한 표를 행사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지난 10일 경기 과천 법무부 청사 근처 투표소에서 사전투표를 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훈 트리플더블
    허훈 트리플더블
  2. 2이재명 호남 애정
    이재명 호남 애정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하츠투하츠 신인상
    하츠투하츠 신인상
  5. 5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