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총선 D-1] 정의당·민중당 "광주서 민주당과 개혁 경쟁하게 해달라"

연합뉴스 장덕종
원문보기
지지 호소하는 민중당·정의당(광주=연합뉴스) 장덕종 기자 = 정의당과 민중당 광주 후보들이 14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0.4.14 cbebop@yna.co.kr (끝)

지지 호소하는 민중당·정의당
(광주=연합뉴스) 장덕종 기자 = 정의당과 민중당 광주 후보들이 14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0.4.14 cbebop@yna.co.kr (끝)



(광주=연합뉴스) 장덕종 기자 = 정의당과 민중당 광주 후보들은 4·15 총선을 하루 앞둔 14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광주에서 '더불어민주당과의 정치 경쟁 체제'를 만들어달라고 호소했다.

정의당 후보들은 "민주당과 개혁 경쟁을 할 수 있는 유일한 정당은 정의당"이라며 "광주에서 30%의 압도적 지지로 대반전의 드라마를 써달라"고 밝혔다.

이들은 "정의당에 주는 한 표는 미래통합당의 전횡을 막고, 민주당과 개혁 경쟁을 통해 우리 사회의 차별과 불평등을 극복하는 촛불혁명의 완수를 주문하는 것이다"고 덧붙였다.

민중당 후보들은 "광주와 호남 정치가 바뀌어야 한다. 광주만 뒤집어지면 100% 승리하는 총선이 될 것이다"고 주장했다.

이어 "광주에서는 정통 진보 정당인 민중당을 선택해 광주발 미래 정치 혁명의 신호탄을 쏴달라"며 "광주 정치는 민주당 30년 기득권을 뒤집고 미래 정치 세력인 민중당을 키울 때가 됐다"고 강조했다.

정의당은 광주에서 6명, 민중당은 3명의 후보를 냈으며 비례대표 후보 당선을 위해 정당 득표에 공을 들이고 있다.

cbebop@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광훈 구속 유지
    전광훈 구속 유지
  2. 2안세영 인도오픈 8강
    안세영 인도오픈 8강
  3. 3프로농구 외국인 선수 제도
    프로농구 외국인 선수 제도
  4. 4신민준 LG배 우승
    신민준 LG배 우승
  5. 5천하람 필리버스터
    천하람 필리버스터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