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1.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올댓차이나] 중국, 작년 ASF로 폭등 돼지고기 200만t 수입

뉴시스 이재준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이창(중 후베이성)=AP/뉴시스】 중국 후베이(湖北)성 이창(宜昌) 시내 시장에서 한 고객이 돼지고기를 살펴보고 있다. 2015.09.10

【이창(중 후베이성)=AP/뉴시스】 중국 후베이(湖北)성 이창(宜昌) 시내 시장에서 한 고객이 돼지고기를 살펴보고 있다. 2015.09.10



[서울=뉴시스]이재준 기자 = 중국 정부는 작년 8월 발병한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확산으로 출하량이 줄면서 가격이 폭등한 돼지고기를 2019년 한해동안 200만t을 수입했다고 신화통신이 13일 보도했다.

통신은 이날 상무부 발표를 인용, 중국 가정 식탁에서 빠지지 않은 돼지고기 수급을 맞추고자 지난해에 2018년보다 67%나 외국산 돼지고기 도입을 늘렸다고 전했다.

런훙빈(任鴻斌) 상무부 부장조리(차관보)는 2019년 돼지고기 수입을 이처럼 급확대하면서 중국 시장을 안정시키고 국민의 소비요구도 충족시킬 수 있었다고 밝혔다.

ASF가 중국 전역으로 퍼져 양돈산업에 타격을 가하면서 돼지고기 가격이 급등해 물가인상을 부채질했다.

돼지고기 가격은 당국이 양돈업체에 보조금을 늘리고 비축 냉동돈육을 방출하고 수입을 확대하는 등 여러 가지 조치를 취함에 따라 주춤하고 있지만 여전히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

3월 물가를 선도하는 돼지고기 가격은 작년 동월에 비해 116.4% 치솟았다. 전체 식품가격이 18.3% 오른 것을 감안하면 돼지고기 가격은 가파르게 뛰어올랐다.


작년 중국이 수입한 돼지고기를 비롯한 각종 육류는 전년보다 58% 대폭 증가한 482만t에 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jj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제훈 모범택시3 타짜도기
    이제훈 모범택시3 타짜도기
  2. 2메시 MLS컵 우승
    메시 MLS컵 우승
  3. 3조진웅 옹호 논란
    조진웅 옹호 논란
  4. 4월드컵 홍명보 경기시간
    월드컵 홍명보 경기시간
  5. 5양민혁 포츠머스 관중 사망
    양민혁 포츠머스 관중 사망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