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총선 D-5] 이낙연·이완구 전직 총리, 공주·부여·청양서 대리전

연합뉴스 한종구
원문보기
이낙연 "박수현은 진실하고 능력 있는 사람…옆에 두고 써 달라"
이완구 "문 정부 충청홀대…정진석 5선 만들어 큰 인물로 키우자"
지원유세하는 이낙연·이완구 전 총리[연합뉴스 자료사진]

지원유세하는 이낙연·이완구 전 총리
[연합뉴스 자료사진]



(부여=연합뉴스) 한종구 기자 = 4·15 총선 사전투표 첫날인 10일 이낙연·이완구 전직 국무총리가 나란히 충남 부여를 찾아 지원 유세를 펼쳤다.

공주·부여·청양은 문재인 정부 첫 청와대 대변인을 지낸 더불어민주당 박수현 후보와 새누리당 원내대표 출신의 미래통합당 정진석 후보가 맞붙는 충청권 최대 격전지다.

이낙연 전 총리는 이날 대전에서 선대위 회의를 마친 뒤 충남 부여로 이동해 박 후보 지원 유세를 했다.

박 후보는 이낙연 전 총리가 국무총리로 활동할 당시 청와대 대변인으로 호흡을 맞췄다.

박수현 후보 지원 유세하는 이낙연 위원장(부여=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이 10일 충남 부여로 특화거리 앞에서 공주ㆍ부여ㆍ청양에 출마한 박수현 후보를 지원 유세하고 있다. 2020.4.10 yatoya@yna.co.kr

박수현 후보 지원 유세하는 이낙연 위원장
(부여=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이 10일 충남 부여로 특화거리 앞에서 공주ㆍ부여ㆍ청양에 출마한 박수현 후보를 지원 유세하고 있다. 2020.4.10 yatoya@yna.co.kr



이 전 총리는 부여로 특화거리 앞에서 박 후보와 함께 유세차에 올라 "우리 정치권에서 박수현 후보만큼 특별한 사람도 없다"며 "대통령이 대변인으로 임명하고 국회의장이 비서실장을 시키는 등 누가 봐도 탐나는 인물이 박수현 후보"라고 치켜세웠다.

이어 "박 후보는 눈물이 날 만큼 진실하고 따뜻하며 일도 제대로 하기 때문에 대통령과 국회의장이 옆에 두고 쓴 것"이라며 "이런 사람을 옆에 두고 쓰면 부여군은 물론 대한민국에도 크나큰 이익이 될 것"이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 전 총리는 박 후보의 1호 공약인 금강 국가정원 조성에 대해 "국가정원법은 제가 2013년 대표 발의해서 국회에서 통과됐고 전남지사 시절 그 법에 따라 순천만 정원이 제1호 국가정원이 됐다"며 "금강을 국가정원으로 지정하는 데 도움을 주고 꼭 그렇게 하겠다"고 약속했다.

비슷한 시각 이완구 전 총리도 부여에서 정 후보 지지를 당부했다.

정진석 후보 지원 유세하는 이완구 전 총리[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정진석 후보 지원 유세하는 이완구 전 총리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 전 총리는 2013년 부여·청양 국회의원 재선거에서 당선된 뒤 새누리당 원내대표를 거쳐 국무총리를 지냈고, 정 후보는 공주와 부여·청양이 한 선거구로 묶인 2016년 총선에서 당선됐다.


이 전 총리는 부여시외버스터미널 앞에서 "문재인 정권에서 장관급이 18명인데 충청은 딱 한 명이다. 충청을 홀대하는 것"이라며 "김종필 전 총재가 있을 때는 영남·호남·충청이었는데, 요즘은 영남·호남·기타로 분류한다"고 말했다.

이어 "중앙 정치 무대에서도 충청의 존재감이 완전히 지워져 버렸다"며 "충청을 제대로 대변할 수 있는 정치인 정진석을 키워달라"고 호소했다.

이 전 총리는 "부여 주민들이 이완구를 만들어줬는데, 이제 누구를 키워야 하느냐"고 질문한 뒤 "정진석 후보를 5선으로 만들어서 당 대표도 하고 국무총리, 대권에도 도전할 수 있는 인물로 키워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jkha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동혁 단식 농성
    장동혁 단식 농성
  2. 2김민재 뮌헨 1호골
    김민재 뮌헨 1호골
  3. 3부천 금은방 살인사건
    부천 금은방 살인사건
  4. 4김도영 연봉 삭감
    김도영 연봉 삭감
  5. 5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