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이근열 통합당 후보 '군산 유곽' 논란에 사과...열린민주당 "즉각 사퇴하라"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송기욱 기자 = 전북 군산에 출마한 이근열 미래통합당 후보가 선거 공보물에 '중국 유곽'을 만들겠다고 해 논란이 일자 착오가 있었다며 사과했다.

열린민주당에서는 황교안 통합당 당대표의 사과와 더불어 이 후보의 사퇴를 요구하고 나섰다.

9일 이 후보의 선거 공보물에는 "문화센터, 백화점, 중국유곽, 음식거리로 확대 발전"이라는 내용이 적혀있다. 유곽은 성매매업을 하는 업소가 모여있는 곳을 가리키는 단어다.

[서울=뉴스핌] 송기욱 기자 = 논란이 발생한 이근열 후보의 선거 공보물 내용 2020.04.09 oneway@newspim.com

[서울=뉴스핌] 송기욱 기자 = 논란이 발생한 이근열 후보의 선거 공보물 내용 2020.04.09 oneway@newspim.com

이 후보는 실수라고 해명했다. 그는 "군산 차이나타운 조성 공약 관련 회의 중 발견해 별도 확인 지시를 했지만 편집 과정에서 공보물이 작성됐다"며 "편집자·인쇄물 업자가 한자리에 모여 회의를 하지 않아 최초 문서를 붙여넣는 착오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열린민주당 측에서는 "하다 안되니 이제 공약집으로 막말인가"라며 황교안 통합당 당대표의 사과와 이근열 후보의 즉각 사퇴를 요구했다.

김성회 열린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유곽 정도의 단어도 모르는 분이 국회의원 후보로 적합한지 묻고 싶다"라며 "막말을 유세 기간에 하는 것도 모자라 공약에 막말을 넣었던 전례가 있나 묻고 싶다"고 반발했다.


더불어 김관영 무소속 후보의 공약까지 거론해 "군산의 발전이 카지노와 유곽으로 가능한 일인지 다시 묻지 않을 수 없다"며 "황교안 당대표는 국민 앞에 사과하고 이근열 후보는 즉각 사퇴하라"고 말했다.

oneway@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병도 이재명 정부
    한병도 이재명 정부
  2. 2강선우 1억 의혹
    강선우 1억 의혹
  3. 3정건주 미우새 합류
    정건주 미우새 합류
  4. 4장우진 린스둥 결승
    장우진 린스둥 결승
  5. 5그린란드 군 배치
    그린란드 군 배치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