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인천시, 긴급재난지원금 7751억원 '인천e음' 소비쿠폰으로 지급

아시아투데이 박은영
원문보기
인천/아시아투데이 박은영 기자 = 인천시가 코로나19 대응 긴급재난지원금 7751억원을 인천형 ‘인천e음 소비쿠폰’으로 지급한다고 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 수당은 소비진작 목적으로 한시적으로 지원하는 것으로 인천e음으로 결제때 소비쿠폰이 먼저 결제되고, 소비쿠폰이 소진되면 개인 충전금액에서 자동 결제되는 구조다. 단 중복지원 논란을 없애기 위해 소비쿠폰으로 결제하면 캐시백 혜택은 없다.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 소비쿠폰을 시작으로 13일부터 각 동주민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접수 후 빠르면 14일부터 개인별 인천e음 카드에 자동 충전되고, 기존 인천e음 카드와 동일하게 인천시 전체 99.8%의 매장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백화점, 대형마트, 사행성, 유흥업소 등 0.2%의 일부매장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시는 신속한 수령을 위해 사전에 인천e음 모바일앱에 회원가입 및 카드발급 신청을 권했다. 미추홀구, 연수구, 부평구, 계양구, 서구에서는 각 군·구 e음카드로 충전되며, 그 외 지역은 인천e음 카드로 충전된다.

스마트폰이 없거나 스마트 폰의 명의가 본인이 아닌 경우에는 인천e음 바우처카드가 배부되고 인천e음 카드와 동일하게 사용하면 된다.

인천e음 바우처카드인 경우 잔액확인은 인천e음 고객센터 또는 신청한 동 주민센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인천시 전가구인 124만 가구 모두에 지급되는 긴급재난지원금과 특수고용직 및 무급휴직자 생계비 지원 소비쿠폰도 이달께 신청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전체 가구 긴급재난지원금과 별개로 저소득층 한시 생활지원, 특수고용직, 무급휴직자 생계비지원은 중복 지원된다.

김상섭 시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시민들께 우리 지역의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업체에서의 적극적인 소비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2. 2주사이모 그알 악마의 편집
    주사이모 그알 악마의 편집
  3. 3김지연 정철원 이혼설
    김지연 정철원 이혼설
  4. 4김시우 우승 경쟁
    김시우 우승 경쟁
  5. 5북미 최악 한파
    북미 최악 한파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