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4.4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총선 D-7] 강릉 통합당, 탈당 시·도의원 10일까지 복당 명령

연합뉴스 이해용
원문보기
(강릉=연합뉴스) 이해용 기자 = 강원 강릉지역 시·도의원들이 최근 미래통합당을 탈당해 특정 후보 선거운동을 하는 것과 관련해 통합당이 복당·복귀 명령을 내렸다.

탈당 시·도의원 복당 촉구하는 강릉 홍윤식 후보 (강릉=연합뉴스) 이해용 기자 = 강원 강릉지역 시·도의원들이 최근 미래통합당을 탈당해 특정 후보 선거운동을 하는 것과 관련해 통합당 강릉시 조직위원장이자 4·15 총선에 출마한 홍윤식 후보가 8일 기자 회견을 열어 오는 10일 오후 6시까지 복당하라고 촉구하고 있다. 2020.4.8

탈당 시·도의원 복당 촉구하는 강릉 홍윤식 후보
(강릉=연합뉴스) 이해용 기자 = 강원 강릉지역 시·도의원들이 최근 미래통합당을 탈당해 특정 후보 선거운동을 하는 것과 관련해 통합당 강릉시 조직위원장이자 4·15 총선에 출마한 홍윤식 후보가 8일 기자 회견을 열어 오는 10일 오후 6시까지 복당하라고 촉구하고 있다. 2020.4.8



통합당 강릉시 조직위원장이자 4·15 총선에 출마한 홍윤식 후보는 8일 오전 기자회견을 열어 "개인의 정치적 사심과 집단 이익을 위해 탈당과 무소속 출마·지지라는 해당 행위를 하는 강릉 시·도의원에 대해 마지막 복당 기회를 허용한다"고 밝혔다.

또 "통합당 소속의 시·도 의원 신분을 갖고 무소속 후보를 돕는 현직 비례의원들은 조속히 홍 후보 선거 캠프로 복귀할 것을 엄중히 통보한다"며 "오는 10일 오후 6시까지 마지막 복당과 복귀 기회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에 불응할 때는 통합당의 정당 가치를 훼손하고 해당 행위를 한 것으로 간주해 영구 제명, 당적 해제, 중징계 등 책임 소재를 강력하게 묻겠다"고 경고했다.

홍 후보는 통합당 공천배제에 불복해 무소속 출마한 권성동 후보가 4·15총선에서 승리해 통합당에 복귀하겠다고 최근 토론회에서 밝힌 것에 대해서는 "복당은 불가하다"고 못 박았다.

강릉에서 권 후보를 지지하며 탈당한 시·도 의원은 10명이다.


또 탈당하면 직위를 상실하기 때문에 암암리에 특정 후보를 지지하는 선거운동을 한다는 의혹을 받는 통합당 비례 시·도 의원은 2명이다.

dmz@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이경 유재석 통화
    이이경 유재석 통화
  2. 2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3. 3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4. 4이이경 놀뭐 하차 해명
    이이경 놀뭐 하차 해명
  5. 5야구 FA 계약
    야구 FA 계약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