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LGU+, 5G AR게임 3종 출시

디지털데일리 최민지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LG유플러스가 증강현실(AR) 게임을 내놓았다. 현실 위에 구현되는 게임 그래픽을 360도 원하는 방향에서 어디나 모바일로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

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는 5G 고객에게 무료 제공되는 'U+AR'에 AR 게임 테마를 추가하고 멀티플레이 대전, 캐쥬얼, 1인칭 슈팅게임 총 3종의 AR게임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AR게임은 웹 기반 캐쥬얼 게임, 앱 기반 AR스나이퍼, 워즈오브스톤이다. 연내 20여편의 신규 AR게임이 추가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게임을 좋아하는 고객 체험 확대를 위해 U+AR앱 이외에 웹 기반 게임을 내놓으면서, 통신사 상관없이 AR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웹 게임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휴대폰에서 LG유플러스 홈페이지 내 진행 중인 이벤트에 접속해 AR게임을 즐길 수 있다.

U+AR은 실사 기반 고화질 입체 스타, 캐릭터 콘텐츠를 360도 각도로 감상하고, 콘텐츠와 함께 촬영한 사진, 영상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에 더해 게임 테마를 추가하면서 고객은 AR을 더욱 재미있고 일상적으로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LG유플러스 최윤호 AR/VR서비스담당은 '다양한 AR게임을 한 곳에 모아 즐길 수 있는 판을 마련한 것은 U+AR이 국내 최초'라며 '고객이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AR게임을 통해 더욱 풍성한 고객 가치를 제공하고, 5G 특화 서비스로의 자리매김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4. 4놀뭐 허경환 위기
    놀뭐 허경환 위기
  5. 5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