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4.0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동물의숲` 흥행에 대원미디어株 훨훨

매일경제 신유경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닌텐도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 흥행하면서 코스닥 상장사 대원미디어 주가도 쾌재를 부르고 있다. 대원미디어는 닌텐도 게임기(닌텐도 스위치 등)와 게임 관련 콘텐츠를 유통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다.

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대원미디어 주가는 '동물의 숲'이 출시된 지난달 20일부터 이날까지 67.47% 뛰어올랐다. 연초 6800원대를 웃돌았던 대원미디어 주가는 지난달 19일 3935원까지 밀렸으나 '동물의 숲' 출시 이후 가파르게 상승했다. '동물의 숲'이 닌텐도 스위치 품귀 현상을 불러올 정도로 흥행하면서 대원미디어 주가도 큰 폭으로 오른 것이다. 신형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버전은 온라인에서 원래 제품 정가인 36만원의 두 배에 가까운 60만원대에 거래되고 있다.

닌텐도 스위치는 대원미디어 실적을 견인해왔다. 실제로 대원미디어가 닌텐도 스위치를 판매하기 시작한 2017년부터 상품유통 부문은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대원미디어 매출에서 상품유통 부문 비중은 2017년 37.4%에서 2018년 57%로 상승했다.

대원미디어의 닌텐도 게임기 시장 점유율도 높다. SK증권에 따르면 대원미디어는 국내 닌텐도 게임기 유통 시장에서 50% 정도를 점유하고 있다.

[신유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러셀 모마 MVP
    러셀 모마 MVP
  2. 2쿠팡 특검 문지석
    쿠팡 특검 문지석
  3. 3쿠팡 특검 수사
    쿠팡 특검 수사
  4. 4박나래 불법 의료 의혹
    박나래 불법 의료 의혹
  5. 5SSG 버하겐 영입
    SSG 버하겐 영입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