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총선 D-10] 대구 찾은 손학규 "코로나19 극복에 여·야 힘 모아야"

연합뉴스 김용민
원문보기
대구 와룡시장 찾은 손학규 상임선대위원장(대구=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5일 민생당 손학규 상임선대위원장이 대구시 달서구 와룡시장을 방문해 시장상인과 얘기하고 있다. 2020.4.5 mtkht@yna.co.kr(끝)

대구 와룡시장 찾은 손학규 상임선대위원장
(대구=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5일 민생당 손학규 상임선대위원장이 대구시 달서구 와룡시장을 방문해 시장상인과 얘기하고 있다. 2020.4.5 mtkht@yna.co.kr(끝)



(대구=연합뉴스) 김용민 기자 = 민생당 손학규 상임선대위원장은 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여·야가 힘을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손 위원장은 이날 오전 대구 두류공원에 있는 2·28학생의거기념탑을 참배한 뒤 기자들을 만나 "코로나19 확진자가 아직도 매일 100여명이 나오고 사망자도 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정부 여당은 코로나19 사태가 진정 국면에 들어섰다고 자부하고 또 (극복 노력이) 전 세계 모범 사례라고 자랑하는 것 같지만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또 "야당도 전 국민이 앞장서서 협조하고 있고 의료진과 공무원이 고생하고 정부가 지휘하고 있는데 말끝마다 꼬투리 잡고 비난하는 건 옳지 않다"고 비판했다.

이어 "코로나 극복을 위해 지금 필요한 것은 국론 통일과 통합이다"며 "여·야가 힘을 합쳐 줄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긴급재난지원금과 관련해서는 "소득 하위 70% 가구에 지급하는 방식은 대상 선별에 어려움이 있는 만큼 일단 모든 가구에 주고 부유층에는 추후 세금으로 환수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오후에는 달서구 와룡시장, 동구 방촌네거리에서 상인과 시민을 만나 민생당과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또 대구 달서갑 김기목, 동구을 남원환 후보 지원 유세를 거쳐 경북 경주와 울산에서 유권자들을 만난 뒤 서울로 갔다.

yongmi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동혁 단식 농성
    장동혁 단식 농성
  2. 2김민재 뮌헨 1호골
    김민재 뮌헨 1호골
  3. 3부천 금은방 살인사건
    부천 금은방 살인사건
  4. 4김도영 연봉 삭감
    김도영 연봉 삭감
  5. 5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