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4.2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NBA 전설' 코비 브라이언트, 美 농구 명예의 전당 헌액

더팩트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지난 1월 헬기사고로 사망한 'NBA 전설' 코비 브라이언트가 미국 농구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다. /AP.뉴시스

지난 1월 헬기사고로 사망한 'NBA 전설' 코비 브라이언트가 미국 농구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다. /AP.뉴시스


브라이언트, 지난 1월 헬리콥터 사고로 사망

[더팩트│성강현 기자] 미국프로농구(NBA)의 전설 코비 브라이언트가 네이스미스 메모리얼 농구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

미국 농구 명예의 전당은 5일(한국시간) "지난 1월 헬리콥터 사고로 세상을 떠난 브라이언트를 포함해 케빈 가넷, 팀 덩컨 등 8명을 회원으로 선정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명예의 전당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선정위원회 총투표수 24표 가운데 18표 이상을 받아야 한다.

브라이언트는 1996년부터 2006년까지 NBA LA 레이커스 한 팀에서만 20시즌을 뛰며 5번이나 챔피언 결정전에서 우승 트로피를 들었다. 우승 주역이 받는 챔피언 결정전 최우수선수(MVP)상도 2번 받았다. 또 올스타에는 18번 뽑혔고 득점왕도 2번 오르는 등 역대 NBA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으로 꼽히며 'NBA 전설'로 불린다.

브라이언트는 향년 41세로 지난 1월 헬리콥터 사고로 차녀(13)와 함께 목숨을 잃었다.

한편 이번 농구 명예의 전당에 오르는 8명에는 브라이언트를 비롯해 케빈 가넷, 팀 덩컨 등 NBA 선수 3명, 그리고 한국 여자프로농구에서도 활약했던 타미카 캐칭와 루디 톰야노비치, 킴 멀키, 바버러 스티븐스, 에디 서튼 등 미국여자프로농구(WNBA) 선수 5명이 영예를 안았다.

danke@tf.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재환 SSG 이적
    김재환 SSG 이적
  2. 2러셀 모마 MVP
    러셀 모마 MVP
  3. 3쿠팡 특검 문지석
    쿠팡 특검 문지석
  4. 4박나래 불법 의료행위 의혹
    박나래 불법 의료행위 의혹
  5. 5전현무 전여친 언급
    전현무 전여친 언급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