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신문 언론사 이미지

곰 인형을 찾아라!…코로나19로 고통받는 어린이 위한 놀이 인기

서울신문
원문보기
[서울신문 나우뉴스]


코로나19로 인해 집 안에 갇혀 지내는 어린이들을 위한 흥미로운 게임이 영미권 나라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있다.

지난 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타임스 등 해외 주요언론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한 외출금지 등 우울한 세태를 반영한 게임이 미국, 영국, 호주, 뉴질랜드 등으로 확산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곰 사냥을 떠나자’(We‘re Going on a Bear Hunt)라는 말로 번역되는 이 게임은 한마디로 곰 인형 찾기 놀이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가장 고통받고 있는 어린이들을 위한 것으로 게임 방법은 간단하다.

각 가정에서 테디베어 등 다양한 인형을 자택 창가와 집 주변 등에 올려두면 바람을 쐬기위해 잠깐 집 주변 산책을 나온 어린이들이 이를 찾는 놀이다. 조금 더 발전해서 최근에는 각종 인형 뿐 아니라 그림 등을 집 지붕, 나무, 주차된 차 등에 올려놓으면 가족과 함께 동네 산책이나 차량을 타고 이동 중인 어린이들이 이를 찾고자 노력한다. 곧 오랜시간 집안에 갇혀만 있던 어린이들에게는 숨은그림찾기처럼 잠시 동안의 즐거움을 주는 셈이다.

보도에 따르면 이 놀이는 유명 동화책인 ‘곰 사냥을 떠나자’(We‘re Going on a Bear Hunt)에서 영감을 받은 영국의 한 여성이 페이스북 그룹에 곰 인형 찾기 놀이를 제안했고 곧 영미권 전역으로 확산됐다.

BBC 등 해외언론은 “어린이들은 학교도 가지못하고 친구도 만날 수 없으며 심지어 놀이터도 폐쇄됐지만 이제 '곰 사냥'을 떠난다"면서 "뉴질랜드 총리까지 참여할 만큼 아 놀이가 미국, 영국, 호주 등 전역으로 확산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어 "어린이 뿐 어른들도 잠시동안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기회가 된다"면서 "인터넷 지도를 통해서도 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박종익 기자 pji@seoul.co.kr



    ▶ 재미있는 세상[나우뉴스]

    ▶ [페이스북]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여인형 이진우 파면
      여인형 이진우 파면
    2. 2뉴진스 다니엘 계약 해지
      뉴진스 다니엘 계약 해지
    3. 3이시영 캠핑장 민폐 사과
      이시영 캠핑장 민폐 사과
    4. 4대통령 춘추관 방문
      대통령 춘추관 방문
    5. 5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서울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