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앞머리 땋아 올린 아이 헤어 스타일로 멋 내기

세계일보
원문보기
여자 아이 신학기 멋쟁이 되는 법 ④


긴 머리 스타일이 대부분이 여자 아이들. 매일 한 가지 스타일은 NO! 특별한 날에 조금만 멋을 내도 우리 아이 스타일이 훨씬 살아난다. 준오헤어 이대2호점 공유한 헤어디자이너와 함께 우리 아이 스타일 변신을 시도해보자.

# 앞머리 땋아 부분 올린 스타일
앞 머리카락과 옆 머리카락을 두 갈래로 땋아 옆으로 말아 올린 스타일. 귀엽고 사랑스러운 느낌의 스타일이다. 뒤쪽 머리카락 부분을 먼저 땋고 다음 앞쪽 머리를 땋아 더해서 말아 올린다. 이때 잔머리 정돈이 어려운 과제. 헤어 에센스나 왁스를 살짝 바르며 진행하면 수월해진다.


① 옆 가르마를 타고 앞 머리카락을 옆으로 빗어 내린다. 이때 옆 가르마를 직선으로 타지 말고 지그재그로 타면 더 멋스럽다.

② 뒤쪽 머리카락을 땋아 고무줄로 묶는다. 땋은 머리 뿌리 부분에 돌돌 말아 실 핀으로 고정한다.

③ 앞쪽 머리카락을 땋아 고무줄로 묶는다. 이때 뒤쪽 머리카락보다 아래까지, 즉 귀 위쪽 부분 머리까지를 땋는다.

④ ② 올린 머리에 덧대어 땋은 머리카락을 말아 올린다.

⑤ 올린 부분에 잔머리가 나오면 스프레이형 에센스나 왁스로 살짝 정돈해준다.

⑥ 나머지 뒷부분 머리카락을 정리해준다. 아이롱으로 머리끝이 살짝 안쪽으로 향하도록 내려준다. 머리카락 끝 부분에서 살짝 옆으로 돌려주면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연출할 수 있다.

# 기본 땋는 법
머리카락을 세 갈래로 나누고 왼쪽 부분 한 가닥을 오른쪽 두 가닥 사이에 교차시켜 오른쪽 손으로 잡는다. 이 상태에서 다시 오른쪽 가닥을 왼쪽 두 가닥 사이에 교차시켜 왼쪽 손으로 잡는다. 이렇게 계속 반복하다가 머리카락 끝 부분을 조금 남겨 머리끈으로 묶으면 완성.
이외에도 디스코 땋기, 벼 땋기, 지네 땋기, 네 가닥 땋기 등이 있다.

사진: 임준형 스튜디오모멘토, 헤어 연출: 공유한 디자이너 준오헤어 이대2호점, 모델: 서윤 어린이

연예뉴스ent@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글로벌 미디어 세계일보 & Segye.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2. 2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3. 3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삼성생명 신한은행
  5. 5김연경 신인상 수상
    김연경 신인상 수상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