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위험한 약속' 오늘(30일) 첫방 "기존 일일드라마와 달라"

댓글0
YTN


KBS2 새 저녁일일드라마 '위험한 약속'이 오늘(30일) 저녁 첫 방송한다.

'위험한 약속'은 불의에 맞서다 벼랑 끝에 몰린 한 소녀, 그녀와의 약속을 저버리고 자신의 가족을 살린 남자, 7년 뒤 다시 만난 두 사람의 치열한 감성 멜로 복수극이다.

한 번 보면 빠져들 수밖에 없는 쫄깃한 필력으로 시청률 불패 신화를 이끈 마주희 작가와 꼼꼼하고 섬세한 연출로 배우들의 신뢰를 받는 김신일 감독이 의기투합해 믿고 보는 제작진으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는 바. 첫 방송을 앞두고 마주희 작가와 김신일 감독이 직접 드라마의 관전 포인트를 전해왔다.

◇ 딜레마에 빠진 인물들의 선택

철저한 원칙을 신념으로 살아온 사람 강태인(고세원)마저 갈등할 수밖에 없는 함정같은 딜레마가 그를 시험에 들게 한다. 억울하게 사선에 내몰린 차은동(박하나)과 자신의 가족 사이에서 선택을 내려야 하는 것. 오혜원(박영린) 역시 비슷한 딜레마에 직면한다. 사랑과 성공 중 하나의 길을 결정해야 하는 상황. 두 사람은 누군가를 처절하게 배신해야만 살 수 있는 악마의 덫에 걸려 버린다. 그리고 그 선택이 결국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불러일으킨다는데. 마주희 작가는 "인물들이 내리는 의외의 선택이 예상치 못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귀띔했고, 김신일 감독은 "이들의 선택이 끊임없는 반전을 선사할 것"이라고 예고해 기대감에 불을 지폈다.

◇ 두 남녀의 텐션있는 멜로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믿고 의지했던 사람에게 배신당한 여자, 자신의 가족을 위해 소녀의 가족을 벼랑 끝으로 밀어 넣어야 했던 남자, 7년 뒤 이 두 사람의 재회는 만남 그 자체만으로도 긴장감을 높인다. 배신감에 치를 떨었던 지난 7년의 세월을 되갚기 위해 강태인에게 다가간 차은동. 그런데 지난 19일 공개된 포스터에서 강태인은 이런 그녀에게 "고맙다. 날 찾아와줘서"라는 심정을 표현했다. "배신과 오해 속에서 시작될 텐션있는 멜로가 새로운 매력을 줄 것"이라는 마주희 작가의 전언처럼 가혹하게 얽혀버린 이들의 관계 속 피어날 아슬아슬한 멜로가 벌써부터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 세 가족의 끝없는 관계변화를 보는 재미

7년 만에 나타난 차은동은 봉인된 판도라의 상자를 열며 강태인, 최준혁(강성민), 한지훈(이창욱)의 흔들림없던 세 가족의 평온을 깬다. 차은동과 강태인이 위험한 약속을 할 수 밖에 없던 이유를 비롯해 최준혁과 오혜원 사이에 있었던 거래, 그리고 이들도 몰랐던 부모들 사이의 얽히고설킨 관계까지 드러나게 되면서 세 가족 간에 균열과 갈등이 생기기 시작한 것. "집안끼리의 관계 변화가 추측 불가 반전을 선사할 예정"이라는 마주희 작가에 이어, 김신일 감독 역시 "다섯 남녀의 복수 멜로가 각자의 가족 관계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가 또 하나의 주요 포인트다"라고 밝혔다.

◇ 가족극 + 복수극 + 서스펜스 = 복합 장르 드라마

김신일 감독은 "가족극임에도 불구하고 시청의 끈을 놓지 않게 하는 서스펜스가 있다. 복합 장르 드라마다"라고 '위험한 약속'을 설명했다. 가족 때문에 절망적 상황에 빠진 두 남녀가 나눈 약속으로 이야기가 촉발되고, 그 과정에서 치열한 복수와 인물들 사이의 비밀과 미스터리가 혼재되면서 극적 긴장감을 유발할 예정. 박하나 역시 "골라 보는 재미가 있는 드라마"라고 표현했으며, 마주희 작가와 김신일 감독 또한 한 목소리로 "기존 일일드라마와 다른 시청의 재미를 줄 것"이라며 자신감을 표했다.

YTN Star 공영주 기자 (gj92@ytnplus.co.kr)
[사진 = 메가몬스터]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YTN에서 확인하세요.
▶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

다른포토 더보기

YTN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전체 댓글 보기

많이 본 뉴스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