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1.0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비투코리아, UAE 에미레이트 스틸에 ‘24시간 순찰 화재감시로봇’ 설치

머니투데이 창조기획팀 이동오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머니투데이 창조기획팀 이동오 기자] 비투코리아는 UAE(아랍에미레이트) 에미레이트 스틸 제철소 내부 변전소에 각종 사고·화재로부터 시설물 보호 및 안전한 관리를 추진하기 위한 ‘24시간 순찰 화재감시 레일로봇’을 설치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제공=비투코리아

사진제공=비투코리아


제철소 내부 변전소 지하는 내부가 협소하고, 바닷물 침수가 발생하는 등 환경이 열악한 경우가 많다. 또한 화재 발생 시 일반화재와 달리 간접피해가 매우 큰 특수화재로 제철소 전체 업무가 마비될 경우 걷잡을 수 없는 커다란 피해를 가져올 수 있다. 이에 변전소 지하는 제철소 전체에 고압 전류를 공급하는 제철소 주요 시설로 중점 관리가 필요할 수밖에 없다.

비투코리아는 각종 고압 전력선이 설치되어 있는 변전소에서 화재가 발생할 경우 제철소 시설물 전체의 기능이 마비될 우려가 있는 것이 사업추진 배경이 됐다고 전했다. 올해 상반기에 ‘24시간 화재감시로봇’ 설치를 완료하게 된다.

비투코리아의 능동형 감시 로봇 시스템은 에미레이트 스틸 제철소 내부 변전소 지하에 레일을 설치해 실화상 및 열화상 카메라와 온습도, 가스센서 등을 탑재한 레일로봇을 운용하고, 24시간 순찰 중 영상 및 온도 등 각종 센서들에게 전송받은 정보들을 종합하여 비상상황 발생 시 관리자에게 실시간으로 경보를 발령하는 첨단 시스템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화재 발생 전 ‘실화상 카메라, 열화상 카메라 및 온습도, 가스 센서’ 등을 활용해 화재사고 징후를 사전에 감지 △내부 온도와 습도, 가스 농도 등 주요 정보 실시간 전송 △빅데이터 정보를 활용, 순찰감시 시스템 정교화 △비정상적인 온도 상승 등 ‘위험’단계 시 담당자들과 유관기관에 실시간 알람 전송 등이 있다.

비투코리아 관계자는 “지능형 로봇에 기반한 자동화재감시 시스템 구축으로 빈틈없는 화재감시가 가능해질 것”이라면서 “화재 예방 및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투코리아는 올해 지능형 궤도주행로봇인 ‘파이프봇’을 기반으로 국내 시장은 물론 중국 및 UAE 등 세계 시장으로의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창조기획팀 이동오 기자 canon35@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
  2. 2이이경 유재석 논란
    이이경 유재석 논란
  3. 3추경호 불구속 기소
    추경호 불구속 기소
  4. 4손흥민 동상
    손흥민 동상
  5. 5허경환 런닝맨 활약
    허경환 런닝맨 활약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