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롯데정보통신, 정기 주총… 5G, 모빌리티 등 신사업 추진

디지털데일리 이상일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롯데정보통신은 27일 서울 금천구 가산동 본사에서 제3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마용득 대표이사는 '글로벌 경기 침체와 더불어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대내외 어려운 경영환경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를 타개하기 위해 전략사업인 DT(Digital Transformation)를 더욱 강화하고, 5G, 모빌리티 등 신사업과 대외 및 글로벌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하여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정보통신은 영업 보고를 통해 DT 수요 증가에 따른 사업 확대를 기반으로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8,456억과 영업이익 411억을 기록해 역대 가장 좋은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를 기반으로 주주와의 신뢰를 지키기 위해 보통주 1주당 700원의 현금배당을 결정했다.
이 밖에도 △ 스마트 물류, 스마트 리테일 등 확대를 위한 사업 목적 신설을 반영한 정관 일부 개정 △ 사내외 이사 신규 선임 △ 이사보수한도 승인 등의 안건도 원안대로 통과되었다.
한편 롯데정보통신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부터 주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입구에서부터 모든 출입 인원의 체온을 측정하고, 열화상카메라와 손 소독제, 체온계를 곳곳에 비치했다. 또한 총회장 내부에서도 거리를 두고 착석토록 하고 사회자 및 의장 단상에 아크릴 판을 설치해 비말 노출 가능성을 차단하는 등 만전을 기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4. 4놀뭐 허경환 위기
    놀뭐 허경환 위기
  5. 5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