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고양시, 경제성·미세먼지저감 목적 나무 5만여그루 심는다

이데일리 정재훈
원문보기
(사진=고양시)

(사진=고양시)


[고양=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경기 고양시는 경제적 가치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조림사업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산림의 경제·공익적 가치증진과 지속가능한 산림자원 육성을 위해 추진하는 ‘2020년 조림사업’에는 1억2800만 원을 투입하며 시는 4월 초부터 약 한달 간 경제림조성 조림 15㏊, 미세먼지 저감 조림 5㏊ 등 총 20㏊ 면적에 5만2700그루의 나무를 심을 계획이다.

양질의 목재를 지속적으로 생산·공급하기 위한 경제림조성 조림은 지역 환경에 적합하고 경제적 가치가 높은 자작나무와 백합나무, 낙엽송 등 3종류를 써서 관산동 일원에 진행한다.

또 도시 내·외곽 산림과 생활권 주변 유휴지 등에는 산림의 공익적 가치를 높이고 미세먼지 저감을 통한 대기 환경 개선의 효과를 위해 소나무 대묘(4년생) 5㏊를 성사동 일원에 식재한다. 특히 자유로변 장항I/C 습지 일원에는 철새 관찰을 위해 설치한 탐조대 주변에 구상나무 200주를 식재해 자유로 경관을 개선하고 장항습지 탐방객에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나무를 심는데 그치지 않고 향후 5~10년간 풀베기와 덩굴제거, 가지치기 등 꾸준한 사후관리를 통해 지속가능한 산림자원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