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조석의 동명웹툰 VR로 즐긴다....VR툰 ‘조의 영역’

파이낸셜뉴스 신진아
원문보기
조의 영역 이미지 /사진=fnDB

조의 영역 이미지 /사진=fnDB


[파이낸셜뉴스] 덱스터스튜디오가 네이버웹툰과 공동 제작한 VR TOON ‘조의 영역’이 글로벌 온라인 게임 플랫폼인 스팀(Steam)에서 3월 27일(한국 시간) 출시된다.

VR TOON ‘조의 영역’은 유명 웹툰 작가 조석의 동명의 원작 ‘조의 영역’을 덱스터스튜디오에서 개발한 VR TOON 포맷으로 제작한 작품이다. 컨트롤러를 이용해 마치 페이지를 넘겨가며 웹툰을 보듯이 관람, 유저(User)가 가상현실 속 주인공이 되어 스토리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다.

해당 작품은 총 6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됐으며 각 에피소드 별로 스토리의 몰입을 높일 인터랙션이 설계돼 체험적인 요소 역시 강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어와 영어가 지원되며 PC형 HMD(Head Mounted Display)인 HTC VIVE(바이브)시리즈, 오큘러스 리프트, 삼성 오딧세이로 즐길 수 있다.

2019 선댄스 국제 영화제에서 한국 작품으로는 유일하게 공식 초청됐다. 이번 스팀(Steam) 정식 발매를 통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유저들에게도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VR TOON ‘조의 영역’은 스팀 출시를 시작으로 연내 오큘러스 스토어,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PSVR)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다. 오큘러스 퀘스트와 같은 일체형 HMD 등 다양한 하드웨어와의 호환이 가능하도록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덱스터스튜디오는 ‘화이트 래빗’ ‘살려주세요’ ‘프롬 더 어스’ ‘조의 영역’ ‘신과함께VR-지옥탈출’ 등 다양한 장르의 VR콘텐츠를 제작한 바 있으며, 스코넥엔터테인먼트와 공동 제작한 ‘신과함께VR-방탈출’(가제) 출시를 앞두고 있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쿠팡 ISDS 중재
    쿠팡 ISDS 중재
  3. 3평화위원회 출범
    평화위원회 출범
  4. 4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5. 5이수혁 팬미팅 해명
    이수혁 팬미팅 해명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