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3.2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HDC현산 “아시아나항공 M&A 성공적으로 완수"

매일경제 배윤경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HDC현대산업개발이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항공업계 상황에도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성공적으로 완수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권순호 HDC현대산업개발 사장은 25일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외부 환경의 불확실성이 지금보다 더 복합적이고 장기적인 현상이 될 수 있다"며 "인수합병(M&A)의 성공적인 완수와 경영 정상화, 미래 성장전략을 과감하게 실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M&A와 신규산업에서 시너지를 낼 것"이라며 "항공·교통·물류 인프라, 호텔·리조트, 발전·에너지 사업 등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도 다각화 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그간 누적된 공급 부진 여파로 올해 경영목표 달성에 어려움이 예상된다"면서 "각 사업부 책임하에 일정을 준수하고 차별화된 비용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사업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권 사장은 "기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 내실을 공고히 다질 것"이라면서 "신사업을 통한 성공적인 도약은 기존 핵심 사업군이 견실한 성장을 이끌 때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날 주총에서 HDC현대산업개발은 이형재 수주영업본부장(상무)을 새로운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하고, 권인소 카이스트 교수와 최규연 전 조달청장을 사외이사로 재선임했다. 또한, 이사보수한도와 재무제표 승인 등의 안건을 의결하고 보통주 1주당 500원의 배당을 의결했다. 배당금 총액은 219억6437만원으로 지난해 말 주가 기준 시가 배당률은 1.9%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관봉권 쿠팡 특검
    관봉권 쿠팡 특검
  2. 2트와이스 홍콩 화재 기부
    트와이스 홍콩 화재 기부
  3. 3SSG 버하겐 영입
    SSG 버하겐 영입
  4. 4롯데 신인 선수
    롯데 신인 선수
  5. 5쿠팡 특검 수사
    쿠팡 특검 수사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