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3.4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캐나다 하이브블록체인, 스팀서 하드포크된 하이브에 “이름 사용 말아라”

서울경제 심두보 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캐나다 하이브블록체인테크놀로지(Hive Blockchain Technologies)가 스팀에서 하드포크(hard fork)되어 나온 하이브에 이름 사용을 중지할 것을 요청했다.

23일 하이브블록체인은 자신의 이름과 동일한 명칭을 사용하는 하이브로 인해 주주들이 문의가 계속 들어오고 있다고 밝혔다. 하이브블록체인은 “하이브와 하이브 블록체인이란 이름을 사용하는 것이 고의적이든 그렇지 않든 전 세계적으로 쓰여온 우리의 브랜드와 혼동된다”고 지적했다.

프랭크 홈즈 하이브블록체인 회장(Interim Executive Chairman)은 “블록체인 분야의 초기 리더로써 우리는 브랜드를 개발하고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에 대한 자본시장을 학습하는 데에 상당한 돈을 투자했다”며 “법적인 이유로 우리의 이익을 보호하고, 명성에 손상을 입지 않기 위해 노력할 수밖에 없다”고 전했다. 그는 “이름 변경만으로 (논란을) 쉽게 해결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하이브블록체인은 아이슬란드와 스웨덴에 암호화폐 채굴 시설을 소유하고 있으며, 암호화폐 투자 포트폴리오를 주주에게 제공하고 있다.

한편, 스팀에서 분기되어 나온 하이브는 트론 재단이 스팀을 인수한 이후 탄생한 새로운 블록체인 생태계다. 지난 3월 18일 하이브아이오(Hiveio)는 공지를 통해 새로운 블록체인 하이브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이브는 저스틴 선 트론 대표에 반대하는 스팀잇 증인들이 주축이 되어 만들어졌다. 하이브는 스팀잇과 동일한 소셜미디어 플랫폼 하이브를 운영하고 있다.
/심두보기자 shim@decenter.kr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호철 감사원장 후보자
    김호철 감사원장 후보자
  2. 2조세호 조폭 연루설
    조세호 조폭 연루설
  3. 3박서준 경도를 기다리며
    박서준 경도를 기다리며
  4. 4내란재판부 위헌 논란
    내란재판부 위헌 논란
  5. 5살라 리버풀 불화
    살라 리버풀 불화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