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문화에 IT를 입히다"…U+5G 갤러리, 올해의 광고 대상

머니투데이 오상헌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오상헌 기자]
서울 지하철 6호선 공덕역에 마련된 세계 최초 5G기반 문화예술 공간 ’U+5G 갤러리’에 방문한 고객이 ‘U+AR’ 앱으로 작품을 체험하고 감상하는 모습.

서울 지하철 6호선 공덕역에 마련된 세계 최초 5G기반 문화예술 공간 ’U+5G 갤러리’에 방문한 고객이 ‘U+AR’ 앱으로 작품을 체험하고 감상하는 모습.


LG유플러스는 한국광고학회의 '제27회 올해의 광고상'에서 세계 최초 5G기반 문화예술 공간인 'U+5G 갤러리'가 통합미디어캠페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의 광고상은 광고 234편의 독창성과 적합성, 완성도 등을 심사해 8개 부문 18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CSR(사회공헌) 캠페인 시각장애인 지원편과 척수장애인 지원편으로 그랑프리를 수상한 데 이어 2년 연속 수상했다.

U+5G 갤러리는 지난해 9월부터 지난달까지 서울 지하철 6호선 공덕역에서 운영한 공간이다. 문화예술 작품을 증강현실(AR) 기술과 접목해 5G 핵심 서비스를 시민들이 일상 공간에서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체험 횟수가 모두 13만3000회가 넘었다.

[예술에 U+5G를 더하다'를 주제로 진행된 영상 캠페인은 갤러리 전시 작품과 참여 작가들의 작품 비하인드 스토리를 다뤄 유튜브 등에서 누적 2130만회 이상 조회수를 기록했다. 각종 SNS 채널을 통한 게시글, 댓글 등 57만건의 고객참여가 이어지기도 했다.

오상헌 기자 bborirang@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4. 4놀뭐 허경환 위기
    놀뭐 허경환 위기
  5. 5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