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클릭 e종목]"코나아이, 추경안 통과 수혜 기대"

아시아경제 박형수
원문보기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응하려고 편성한 총 11조7000억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리서치알음은 18일 코나아이가 정부 추경안 통과에 따라 수혜를 볼 것으로 내다봤다.


최성환 리서치알음 연구원은 "정부의 추경편성과 함께 코로나19 피해를 복구하기 위한 지방자치 단체의 행보도 빨라지고 있다"며 "지난 17일 울산시는 총 956억원의 추경예산 편성을 확정짓고 지역 경기를 부양하는 데 532억원을 사용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화성시도 코로나19와 관련해 1300억원 규모의 추경예산안을 통과시켰다"며 "전국 지역화폐 사업을 주도하는 코나아이의 수혜 가능성에 주목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지역화폐 사업은 이미 지난 2년간 시범사업으로 지역경기 활성화 효과를 입증한 경기정책 가운데 하나"라며 "코나아이는 현재 인천, 경기도 등 광역자치단체와 시범사업을 통해 지역화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아울러 "대전, 양산, 부산 등지로 사업범위를 확장하고 있다"며 "지역화폐는 충전식 체크카드 개념으로 화폐를 발행한 자치구로 사용범위를 제한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는 최대 10%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며 "지역경제 선순환을 유도하는 정책"이라고 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
  3. 3미네소타 총격 사망 사건
    미네소타 총격 사망 사건
  4. 4손흥민 절친 토트넘
    손흥민 절친 토트넘
  5. 5유열 폐섬유증 투병기
    유열 폐섬유증 투병기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