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차명진 "세월호 막말 프레임, 왜 이렇게 꼭지 잡아 조리돌림하나"

서울경제 김진선 기자
원문보기


세월호 유가족을 향해 ‘징하게 해쳐먹는다’고 말해 논란을 빚었으나 미래통합당 경기도 부천병 지역구에 공천된 차명진 전 새누리당 의원이 “왜 이렇게 꼭지를 잡아 조리돌림하냐”고 막말 프레임에 대한 자신의 소견을 밝혔다.

차 전 의원은 18일 YTN ‘노영희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자신에 대한 비판 이유는 좋은 먹잇감이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아주 쉽게 저한테 막말 프레임을 씌웠다”라며 “법적으로 부당하다고 생각한다. 이제 조금 놔주지 왜 이렇게 저만 못살게 구나. 유권자가 판단하면 되는데 그렇게 아이템이 없는지, 인간적으로 너무 한 거 아니냐”라고 했다.

이어 “MBC가 기사를 보도하면서 차명진 공천에 대해서 2분 10초 동안 일방적으로 비방했다. 상당히 공정하지 않다”며 “2월 27일 날 더불어민주당 영등포을에 출마하는 김민석씨 같은 경우 불법 정치자금을 받았는데 이런 부분은 언급도 안 하고, 탈당하고 나갔다고 들어온 것도 상당히 미화하고. 이런 식으로 편파 보도하는 것은 맞지 않다”고 말했다.

그는 “막말 차명진 이렇게 하면 안 된다. 언론들이 저를 완전히 막말했다고 일방적으로 매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차 예비후보는 지난해 4월 자신의 페이스북에 “세월호 유가족들, 자식의 죽음에 대한 세간의 동병상련을 회 쳐먹고, 찜 쪄먹고 진짜 징하게 해쳐 먹는다”는 비난으로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이후 유가족들에 사과하며 자숙하겠다는 뜻을 밝혔으나 한동안 비판의 도마에 올랐다.


/김진선기자 sestar@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기현 부부 로저비비에 선물
    김기현 부부 로저비비에 선물
  2. 2이민지 3점슛
    이민지 3점슛
  3. 3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4. 4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5. 5임성근 셰프 식당 해명
    임성근 셰프 식당 해명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