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로나19 감염을 막기 위해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하면서 귀통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한 글쓴이가 공유한 마스크 착용 시 귀통증을 줄이는 방법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바로 '커피 상자 손잡이'를 활용한 아이디어인데요, 커피 상자에 달린 손잡이를 상자와 분리한 뒤 마스크 끈과 연결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 |
글쓴이는 커피 상자 손잡이를 활용한 마스크 착용 사진을 올리며 "제가 다니는 회사 직원이 준 아이디어인데, 마스크 고리 대신 맥심 손잡이로 바꿨더니 편하고 좋다더라"고 글을 남겼습니다.
그러면서 "온종일 마스크 쓰고 다니는 남편에게 갖다줬더니 너무 편하다더라…한 번 써 보시는 건 어떤지 하여 올려 본다"며 아이디어를 공유했습니다.
해당 글은 각종 커뮤니티 상에 퍼지며 화제가 됐고, 누리꾼들은 인증 사진과 함께 "바로 껴 봤는데, 귀 안 아파요", "마치 원래 마스크 걸이용으로 만들어졌다는 듯 너무 편합니다. 좀 부끄럽긴 한데 괜찮아요", "목덜미 착용감이 아주 우수합니다", "약간 헐렁한데 일단 엄청 편하네요", "마스크 아래쪽이 열려서 뭔가 불안해요"라며 다양한 후기를 전했습니다.
또 "참신한 아이템이네요", "꿀팁 바로 실행", "아니, 이런 방법이! 신기하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이거 보고 사무실 거 쓰려고 확인해보니 누군가 이미 가져가 버렸음ㅠㅠ"이라는 반응도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온라인상에 알려진 마스크로 인한 귀통증 완화법에는 귀 뒤에 밴드를 붙이거나, 마스크 끈에 화장솜 또는 휴지를 덧대고 착용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 |
한류경 에디터
▶ [뉴스레터] 데이터로 보는 뉴스의 맥락! 마부뉴스 구독해주세요!
▶ 코로나19 속보 한눈에 보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