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대구시 신천지 대구교회 행정조사 재개

연합뉴스 김용민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시 공무원, 경찰 포렌식 전문가 등 97명 투입
신천지 대구교회 삼엄한 경비    (대구=연합뉴스) 김용민 기자 = 대구시가 신천지 대구교회를 대상으로 행정조사를 재개한 17일 경찰이 교회 입구를 지키고 서 있다. 2020.3.17 yongmin@yna.co.kr (끝)

신천지 대구교회 삼엄한 경비
(대구=연합뉴스) 김용민 기자 = 대구시가 신천지 대구교회를 대상으로 행정조사를 재개한 17일 경찰이 교회 입구를 지키고 서 있다. 2020.3.17 yongmin@yna.co.kr (끝)



(대구=연합뉴스) 김용민 기자 = 대구시는 17일 신천지 대구교회에 대한 행정조사를 다시 시작했다.

대구시 공무원 58명은 오전 9시께 최근 행정조사 때 확보한 컴퓨터 49대를 교회로 옮겨 자료 분석에 들어갔다.

이번 조사에는 포렌식 전문가 17명 등 경찰관 39명이 참여한다. 조사 인력은 총 97명이다.

시는 신천지 교인·교육생 명단을 비롯해 복음방, 센터, 동아리방 등 교회 관련 시설과 집단 주거지 현황을 중점 조사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 12일 신천지 대구교회에서 데스크톱 48대, 교회 간부 자택에서 노트북 1대 등 컴퓨터 49대를 가져갔다.

그러나 컴퓨터 보안 프로그램이 신천지 총회본부 서버와 연동돼 교회 밖에서 저장 파일을 열지 못하자 컴퓨터를 다시 교회로 가져갔다.


신천지 대구교회는 계약이 만료한 컴퓨터 보안프로그램을 지난 16일 다시 구매해 시 행정조사에 협조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간이 다소 걸릴 것으로 보이지만 이른 시일 안에 조사를 마무리해 결과를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yongmi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모범택시3 타짜도기
    모범택시3 타짜도기
  2. 2월드컵 홍명보 경기시간
    월드컵 홍명보 경기시간
  3. 3이강인 PSG 대승
    이강인 PSG 대승
  4. 4김민재 풀타임 뮌헨
    김민재 풀타임 뮌헨
  5. 5양민혁 포츠머스 관중 사망
    양민혁 포츠머스 관중 사망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