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4 °
게임동아 언론사 이미지

‘블레스 언리쉬드’, Xbox One 버전 정식 출시

게임동아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Round8(라운드8)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콘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스 언리쉬드(Bless Unleashed)’를 정식 출시했다고 금일(13일) 밝혔다.

12일 오전 10시(한국기준 13일 오전 2시)에 출시된 블레스 언리쉬드는 엑스박스 원(Xbox One)버전으로 전 세계(아시아 제외)에서 서비스 된다. 퍼블리싱과 운영은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 아메리카(이하 반다이 남코 아메리카)에서 맡았으며, 부분 유료화(free-to-play)방식을 채택해 보다 많은 글로벌 이용자들이 블레스 언리쉬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정식 서비스에서는 콤보 기반의 액션성과 오픈 월드MMORPG의 특징을 살려 여러 지역을 탐험하면서 네임드 보스 8종, 엘리트 보스 26종을 비롯 다양한 몬스터들과 필드에서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다. 또한 20여 종이 넘는 2인, 5인 던전과 3대 3 투기장, 15대 15 전장 등 다양한 PVP(이용자들간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게이머들은 게임을 진행하며 ‘블레스 패스’에 참여하면 추가적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블레스 패스는 주어진 업적을 달성하면 보상을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시즌제로 3개월씩 운영된다. 무료로 제공되는 기본 보상과 $14.99을 지불하면 주어지는 프리미엄 혜택으로 나뉜다.

한편, 네오위즈는 블레스 언리쉬드의 파운더스팩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2월 26일부터 먼저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한 ‘헤드 스타트(Head Start)’를 진행, 1일 차 리텐션(잔존율)이 90%에 육박하는가 하면 북미·유럽에서 하루 평균 5시간의 플레이타임을 기록하며 정식 출시 전부터 기대감을 높여왔다.

또 지난 3월 9일에는 소셜 뉴스 커뮤니티 ‘레딧(Reddit)’에서 게임 관련 질문을 실시간으로 답변해주는 AMA (Ask Me Anything)를 약 2시간 동안 진행하는 등 이용자들과의 소통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박성준 Round8 스튜디오장은 “정식 출시 후에도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차별화된 재미를 전달할 계획”이라며 “반다이 남코 아메리카와 함께 협력하여 블레스 언리쉬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 / 게임동아 조영준 기자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game.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선언
    조진웅 은퇴 선언
  2. 2민경훈 축의금 루머
    민경훈 축의금 루머
  3. 3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4. 4박나래 공갈 혐의 맞고소
    박나래 공갈 혐의 맞고소
  5. 5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