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정세균 "추경 충분하다고 생각 안 해…국회서 잘 검토해달라"

아시아경제 김혜민
원문보기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11일 "정부가 제출한 추가경정예산안(추경) 금액이 충분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현장의 더 많은 요구와 필요 문제는 국회서 잘 검토해달라"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 강훈식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이 같이 답했다. 국회 심사 과정에서 추경을 증액할 경우 받아들일 수 있다는 의미로 읽힌다.


강 의원은 이날 "총리께서 지난 추경 시정연설 당시 특단의 조치와 선제적 재정의 역할을 강조했지만 총 11조7000억원의 추경 중 세입경정을 제외하고 실제 지출액은 8조5000억원에 불과해 턱없이 부족하다"며 과감한 증액을 주장했다.


이에 정 총리는 "1,2차 대책을 세워서 20조원 정도의 대책을 집행하고 있다. 현 시점에서는 재정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우선 시급하게 필요한 부분부터 최선을 다해서 막아보자는 입장에서 이 같이 확정한 것"이라며 "정부로서는 재정건전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야하기 때문에 충분한 대책을 세우는데 한계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물론 정부가 제출한 금액이 충분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현장에서 더 많은 요구와 필요가 있을 수 있다"며 "그부분은 예결위원들이 잘 검토해달라"고 덧붙였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
  3. 3미네소타 총격 사망 사건
    미네소타 총격 사망 사건
  4. 4손흥민 절친 토트넘
    손흥민 절친 토트넘
  5. 5유열 폐섬유증 투병기
    유열 폐섬유증 투병기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