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김홍희 해경청장, 세월호 찾아 "더이상 눈물없도록"

머니투데이 세종=김훈남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세종=김훈남 기자]
김홍희 해양경찰청장(오른쪽 두번째)이 9일 목포 신항을 찾아 거치돼 있는 세월호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해양경찰청

김홍희 해양경찰청장(오른쪽 두번째)이 9일 목포 신항을 찾아 거치돼 있는 세월호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해양경찰청


김홍희 해양경찰청장이 취임 이후 첫 현장으로 세월호 참사 당시 주요 현장이었던 목포와 진도 팽목항을 찾았다.

해양경찰청은 9일 오후 김홍희 청장이 첫 현장치안점검 행성진로 목포와 팽목항을 찾아 안전한 대한민국 바다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고 9일 밝혔다.

김홍희 청장은 목포 노을 공원에 건립돼 있는 고(故) 박경조 경위를 참배하고 세월호 선체가 거치돼 있는 목포 신항과 진도 세월호 팽목기억관을 찾아 희생자를 추모했다. 이어 목포해양경찰서 진도파출소와 해상교통관제센터(VTS)를 찾아 직원들을 격려하고 "세월호와 유사한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김홍희 청장은 팽목항 기억관에서 "세월호를 영원한 교훈으로 삼아 바다에서 더 이상 눈물 흘리는 국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해양경찰의 구조능력을 강화해 어떤 상황에서도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청장은 10일에는 경기 안산에 위치한 416기억교실, 기억전시관을 방문해 세월호 가족협의회를 찾아 희생자 추모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세종=김훈남 기자 hoo13@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지 3점슛
    이민지 3점슛
  2. 2김기현 아내 특검
    김기현 아내 특검
  3. 3한국전력 현대캐피탈 베논
    한국전력 현대캐피탈 베논
  4. 4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5. 5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